본문 바로가기
교무

NEIS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육활동소개자료 등록 예시자료

by 통합메일 2016. 11. 9.
반응형


2017 NEIS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육활동소개자료 등록 예시자료

출처: http://mskjh.tistory.com/1740 [언제나 즐겁게 살고 있습니다.]





2018 NEIS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육활동소개자료 등록 예시(고3 담임)

출처: http://mskjh.tistory.com/1831 [언제나 즐겁게 살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활동을 위해 학생을 중심으로 학부모님과 학생을 소통에 중점을 두고 학급을 경영했습니다. 또한 개별화교육계획을 중심으로 교과특성에 맞게 교과지도를 했으며 다양한 교재연구와 고민을 통해 학생의 전인적인 성장발달을 도모하였습니다. 담당업무로는 학교교과교육과정이 있으며, 학기초 NEIS 교과편제 및 과목 개설, 100대 교육과정, 교육과정편성 위원회 간사, 거점학교 실무 등의 업무를 추진했습니다.

윤리와 사상 교과와 관련하여 철학이 실생활에서 가지는 의미를 놓치지 않고자 애썼습니다. 문과생의 기본 역량이라고 할 수 있는 논술 작문 능력의 향상을 위하여 논술 및 첨삭을 수행하였고, 수행평가 역시도 근거를 들어 자신의 생각을 밝히는 논술이 주가 되는 과제를 선택했습니다. 나아가 자율동아리 및 소논문 지도에도 무게를 두고 교내 소논문을 비롯하여 충청북도 교육청 미래 인래 양성을 위한 소논문 동아리를 지도했습니다. 학급경영 및 생활지도와 관련하여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는 일에 가장 큰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겪게 되는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담당업무로는 학교교과교육과정이 있으며, 학기초 NEIS 교과편제 및 과목 개설, 100대 교육과정, 교육과정편성 위원회 간사, 거점학교 실무 등의 업무를 추진했습니다.

윤리와 사상 교과와 관련하여 철학이 실생활에서 가지는 의미를 놓치지 않고자 애썼습니다. 문과생의 기본 역량이라고 할 수 있는 논술 작문 능력의 향상을 위하여 논술 및 첨삭을 수행하였고, 수행평가 역시도 근거를 들어 자신의 생각을 밝히는 논술이 주가 되는 과제를 선택했습니다. 나아가 자율동아리 및 소논문 지도에도 무게를 두고 교내 소논문을 비롯하여 충청북도 교육청 미래 인래 양성을 위한 소논문 동아리를 지도했습니다. 학급경영 및 생활지도와 관련하여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는 일에 가장 큰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학생의 선택을 존중함으로써 자율적인 도덕성과 민주시민의식을 확립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애썼고,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겪게 되는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담당업무로는 학교교과교육과정이 있으며, 학기초 NEIS 교과편제 및 과목 개설, 100대 교육과정, 교육과정편성 위원회 간사, 거점학교 실무 등의 업무를 추진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