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무

2017 NEIS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육활동소개자료 등록 예시자료

by 통합메일 2017. 11. 1.
반응형

 

(담임예시)

동료 교육활동 소개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활동을 위해 학생을 중심으로 학부모님과 학생을 소통에 중점을 두고 학급을 경영했습니다. 또한 개별화교육계획을 중심으로 교과특성에 맞게 교과지도를 했으며 다양한 교재연구와 고민을 통해 학생의 전인적인 성장발달을 도모하였습니다. 담당업무로는 학교교과교육과정, 교원능력개발평가, 학생창의인성지도, 창의적 체험활동, 대외수업컨설팅, 교육실습, 예술강사 관련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 및 능동적 참여하여 전문성 확보에 주력하였습니다.

학부모 교육활동 소개글

소통의 중심이 되는 교육관을 가지고 학급을 경영해 왔으며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활동에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학습지도는 개별화교육계획을 중심으로 교과 수업을 접근하였고 학생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사물이나 매체 등을 활용하여 동기유발을 하였습니다. 또한 바른 품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학교차원의 긍정적인 행동지원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교육프로그램의 방법을 부모님과 함께 조력하였습니다

 

(담임예시)

동료 교육활동 소개글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인성 함양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업 성적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학교 생활의 원만한 적응을 통해 사회에서 필요한 존재가 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을 배려하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수준의 일상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노력하였고, 필요한 영역의 경우 별도의 학습자료를 가지고 지도하고 있습니다. 생활지도면에서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하면서도 기초 생활습관 형성 및 교칙을 준수하며 올바른 학습태도를 지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담당업무로는 학교 홍보 활동 기획 및 추진, 홍보물 제작 및 홍보 원고 작성, 미술 관련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 및 능동적 참여하여 전문성 확보에 주력하였습니다.

학부모 교육활동 소개글

충고보다는 사랑과 관심이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기에 담임으로서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있으며 학급 학생들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조화롭고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해 나가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활동에 있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학습지도는 학생 개개인의 차이를 고려한 지도를 통해 개성 및 능력을 존중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바른 품성이 형성될 수 있도록 학교차원의 긍정적인 행동지원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 교육프로그램의 방법을 부모님과 함께 조력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