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농협생명 실손의료보험 청구 후기(응급실 두드러기)

by 통합메일 2018. 2. 13.
반응형



[Web발신]

안녕하세요. 농협생명 홈페이지 담당자 입니다. 

보험금 청구서, 개인정보 동의서, 수익자 신분증 사본앞면, 

일자별 진료비 계산서(영수증) 

일자별 3만원 이상건 필요서류 : 

처방전 또는 통원확인서 또는 진료차트 또는 진단서 

(진단명, 질병분류기호 기재필) 

-메일 : nhlifeclaims@nonghyup.com 

-팩스 : 02-6971-6151 

메일 혹은 팩스로 보내주세요 

-문의 : 02-6930-4669 

보험금 청구서, 동의서(당사약식) 다운로드 위치 

농협생명 홈페이지 메인화면 하단 콜센터 연락처 우측 

사고보험금 구비서류 안내 클릭 > 사고보험금 청구서 출력 

홈페이지, 이메일건은 금액제한 30만원까지 입니다. 

30만원 넘의실 경우엔 농협은행 또는 등기우편 

접수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무화과잼을 먹고 알러지 반응으로 온몸에 두드러기가 올라왔었다.


특히 얼굴이 너무나도 심하게 부어서 무슨 선풍기 아줌마 같은 상태가 된지라


서둘러 황급히 병원 응급실을 방문했고 진료비는 6만원 정도가 나왔다.


주사 두 방을 맞고 휴식을 취하니 상태가 눈에 띄게 호전되었다.


이 비용을 보험처리 하려고 하니 3만원 이상인지라 질병분류기호가 기재된 진단서나 처방전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병원 외래로 일반외과를 방문하여 진단서를 떼야했다.


진단서를 발급받으려면 의사를 만나야했다.


30초 정도? 만난 거 같다.


무슨 일로 오셨나요? 진단서 때문에요. 두드러기로 오셨고... 지금은 괜찮아지셨나요? 네. 네 그럼 밖에서 서류 요청하세요.


이게 끝이었다. 2만원이 들었다.


보험 청구하는 데 2만원이 소요되었기 때문에 과연 얼마나 돌려받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었는데


결과적으로 5만원을 돌려받았다. 따라서 차액 1만원과 진단서 발급비용 2만원을 제외한 3만원 정도를 보전할 수 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