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갤럭시 넥서스 안드로이드 4.4.2 킷캣 커스텀롬 옴니롬 omnirom 20140201 nightly (네비바 설정 가능)

by 통합메일 2014.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갤럭시 넥서스를 사용하고 있는 따가리샷입니다. 안드로이드 킷캣이 발표되고 여러 능력자들의 덕분으로 공식적으로는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지원받지 못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스텀롬의 방법으로 갤럭시 넥서스 유저들도 안드로이드 4.4.2 킷캣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글

  1.  블루투스 스피커 애니클리어 링클볼 WRINKLE Ball WB50(WB-50)
  2.  [커롬]갤럭시 넥서스 CM11(20140101.1655-SKANKY-maguro) 후기
  3.  갤럭시 넥서스 adb sideload 명령어를 통한 벽돌 탈출기 (2)
  4.  [커스텀롬]갤럭시 넥서스 안드로이드 킷캣 커롬 바니어롬 vanir_maguro_v4.4.2.122813 후기

전에 저는 Vanir롬을 사용했습니다. 훌륭한 롬이었지만 불안정한 부분도 좀 있더라고요. 무엇보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조작하면 그때마다 잠깐 노래소리가 밀려버리는 증상이 있었고, 제 문제일지도 모르겠지만 재부팅 증상도 종종 있었고요. 그래서 다른 롬으로 넘어가려던 찰나에 만나게 된 것이 바로 이 옴니롬이었습니다.


일단 안정성에 있어서는 Vanir 20140106 이후의 커스텀롬보다는 더 안정화가 이루어져지 않나 하는 생각이고요, 무엇보다 지속적인 롬업데이트를 제공해준다는 점이 가장 큰 특색인 것 같습니다.




설정 메뉴를 보면 이렇습니다.

Bars

Menus

Notification Drawer

Active Display

More


그리고 Buttons



우선 Bars에 들어가면 위와 같습니다. Status Bar와 Navigation Bar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탯바에서는 상단바를 좌우로 스크롤해서 화면밝기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안 되던 부분입니다. Quick plldown은 오른쪽이나 왼쪽부분을 끌어당겨서 바로 토글바를 열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Smart pulldown은 알림바에 알림내용이 없을 시에는 자동으로 토글바가 열리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 20140201버전부터는 네비바의 버튼을 추가/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설정을 할 수가 없어서 버튼 3개만 가지고 써야했고, 버튼의 위치도 조절할 수가 없었습니다.



다시 루트로 올라와서 Menus로 들어가면 이와 같습니다. 파워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나오는 메뉴를 설정하는 창입니다.



Notification Drawer에 들어가면 이와 같습니다. Quick swipe는 좌우 스와이프로 알림바와 토글바를 왔다갔다 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은데 위의 contextual notification panel header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ActiveDisplay는 이렇습니다. 이건 알림이 발생하면 폰이 꺼진 상태에서 잠깐 폰의 화면이 켜지면서 독특한 아이콘들을 보여주면서 알림의 내용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More로 들어가면 이와 같습니다. 최근 어플(Recents)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에 모두 청소(Clear all) 버튼을 위치시킬 것인지 어디에 위치 시킬 것인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Buttons 메뉴에 들어가면 물리 버튼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Music control은 볼륨버튼을 길게 눌러서 재생하고 있는 음악의 트랙을 앞뒤로 밀고 당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휴대전화 정보에 들어가면 이렇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4.4.2 확인할 수 있고요, Omni 커스텀롬 version을 알 수 이습니다. 4.4.2-20140201-maguro-NIGHTLY입니다.



SYSTEM UPDATE에 들어가면 이렇게 그때그때의 업데이트된 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다운된 Omni 커스텀롬은 SD카드의 OpenDelta 폴더에 저장됩니다. 그렇게 저장이 됐으면 Recovery mode로 재부팅하여 install zip from sd card로 들어가서 SDcard의 openDelta 폴더에 들어있는 omni 커스텀롬 파일을 플래싱해주면 됩니다. 업데이트니까 그렇게만 해주면 됩니다.



TEAMWN 리커버리를 사용하고 있다면 여기서 바로 Flash now를 눌러서 리커버리로 들어가서 플래싱 하는 것도 가능한 모양인데 일단 저는 TEAMWIN 리커버리를 쓰면 자꾸 에러가 나서 어쩔 수 없이 기존에 사용하는 CWM 리커버리를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뭐 이건 제가 사용하는 배경화면이고요. 맨날 똑같습니다.



토글바입니다.



알림바/상단바입니다. 커스텀롬이 업데이트되면 업데이트 된 파일이 있으면 SYSTEM Updates 알림이 뜹니다.


깨알 같은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제공되어서 그거하면서 사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삽질이나 안 하면 좋겠습니다. 이제 어지간히 완성이 된 거 같은데요. HALO 같은 기능은 원체 쓰지도 않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