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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컨슈머 비교공감 제2013-12호 런닝화 비교 벤치마크(프로스펙스,르까프,리복,뉴발란스,아식스,휠라,아디다스,푸마,나이키,)

by 통합메일 2014.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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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복 ‘서브라이트듀오’제품은 반복 굴곡에 대한 내구성(이상없음), 건식 미끄럼저항(0.9μ), 충격흡수정도(1.08J), 마찰에 대한 마모내구성(겉창: 10,000회 이상에서도 이상없음, 갑피: 51,200회 이상없음), 접착강도(5.13N/mm) 등 대부분의 품질 측면에서 우수하였고 가격도 10만9천원으로 저렴하였다. 다만 습식 미끄럼 저항 측면에서 0.18μ로 나타나 조사대상제품 중 가장 떨어졌다.

르카프 ‘알파런고’ 제품은 가격이 12만4천원으로 저렴한 편이었고 반복 굴곡에 대한 내구성(이상없음), 미끄럼 저항(건식: 1.07, 습식:0.3), 갑피부분의 마찰에 대한 마모내구성(51,200회 이상없음) 측면에서 우수하였으나 접착강도(2.1N/mm) 측면에서 가장 떨어졌다.

나이키 ‘에어맥스+2013’ 제품은 가격은 20만 9천원으로 조사대상제품 18종 중 가장 비쌌고, 밑창에 에어가 삽입되어 중량은 742g으로 가장 무거웠지만 반복 굴곡에 대한 내구성(이상없음), 미끄럼 저항(건식: 0.85μ, 습식:0.25μ), 충격 흡수정도(1.12J), 마찰에 대한 마모내구성(갑피: 51,200회 이상없음), 접착강도(6.47N/mm) 등 모든 품질측면에서 우수하였다. 

프로스펙스 ‘알라이트윈드2’ 제품은 가격이 6만9천원으로 저렴하고 습식 미끄럼 저항(0.28μ)측면에서 우수하였으나, 반복 굴곡에 대한 내구성(갑피균열), 마찰에 대한 마모내구성(겉창: 800회 파손, 갑피: 51,200회 파손), 접착강도(2.9N/mm) 측면에서 품질이 떨어졌다.

마찰에 대한 마모 내구성 시험 결과, 11종이 갑피 파손

메쉬 소재로 되어 있는 갑피는 내구성이 취약한 편이었다. 조사대상제품 18종 중 4종은 25,600회의 마찰 시험에서 갑피가 파손되었고, 7종은 51,200회 마찰 시험에서 갑피가 파손되었다.

25,600회 시험 결과, 갑피 파손(4종)51,200회 시험 결과, 갑피 파손(7종)
제품명휠라 ‘버블런 3.0 플래쉬’
아식스 ‘GT2000'
푸마 ’파스600s'
아식스 ‘젤카야노19’
프로스펙스 ‘알라이트윈드2’
프로스펙스 ‘알라이트핏5’
르카프 ‘플렉스온2.0’
리복 ‘원쿠션’
아디다스 ‘CC 솔루션’
뉴발란스 ‘M884BB2’
아디다스 ‘CC 레볼류션’

반복굴곡에 대한 내구성 시험 결과, 3종이 제품에 균열

또한 40도 각도로 25만번 구부렸다 피는 반복굴곡에 대한 내구성 시험결과, 프로스펙스 ‘알라이트윈드2(69,000원)’ 및 푸마 ‘바이오웹엘리트글로우(179,000원)’ 제품은 갑피 부분에 균열이 생겼고, 아디디스 ‘CC 솔루션(12만9천원)’ 제품은 겉창에 균열이 생겼다.

종합결과표

브랜드(모델)가격반복
굴곡
내구성
미끄럼
저항
(μ:뮤)
충격
흡수
정도
(J:줄)
마찰에 대한
마모내구성(회)
접착
강도*
(N/mm)
중량
(g)
제조
국명
갑피
재료
중창
재료
겉창
재료
접착
방법
제조
년월
겉창갑피
건식습식
프로스펙스
(알라이트윈드2)
69,000갑피
균열
0.520.280.778002.9428한국메쉬IU,
특수배합고무
2013.5
프로스펙스
(알라이트핏5)
94,000-0.50.250.541,4004.5566한국메쉬IU,
특수배합고무
2013.4
르카프
(플랙스온2.0)
97,000-0.840.290.569002.6504중국인조
가죽,
메쉬
IU파일론,
고무창
2013.1
리복
(서브라이트듀오)
109,000-0.90.181.0810,000
이상
5.13538중국합성
가죽,
메쉬
특수배합
합성고무
뉴발란스
(M3090BG2)
119,000-0.410.270.798003.9406베트남메쉬Rev-
Lite
Rubber outsole특수
접착제
접착
2013.5
휠라
(버블런3.0플래쉬)
119,000-0.660.190.627,200X3.13532베트남인조
가죽,
메쉬
인젝션파일론,
특수배합고무
특수
접착제
접착
2013.3
아식스
(GT2000)
119,000-1.050.220.819,300X3.83622한국인조
가죽,
메쉬
고무창접착제
접착
2013.4
르카프
(알파런고)
124,000-1.070.30.771,9002.1588중국인조
가죽,
메쉬
파일론,
고무창
2013.1
리복
(원쿠션)
129,000-0.960.270.833,9003.4536인도
네시아
합성
가죽,
매쉬
특수배합
합성고무
휠라
(버블런3.0가드)
129,000-0.590.210.631,1003.63502중국인조
가죽,
메쉬
인젝션파일론,
특수배합고무
특수
접착제
접착
2013.5
푸마
(파스600s)
129,000-0.710.240.84800X4.2508한국합성
피혁,
메쉬
EVA 스폰지,
고무
2013.6
아디다스
(CC 솔루션)
129,000겉창
균열
0.880.260.764,7004.83488베트남합성
가죽,
메쉬
특수배합
합성고무
나이키
(루나글라이드+5)
139,000-0.820.220.799004.25546중국합성
섬유,
플라이
와이어
루나론ERS1000,
친환경고무
2013.6
뉴발란스
(M884BB2)
139,000-0.920.220.922,3003.5498중국합성
피혁,
메쉬
Rev-
Lite
고무창특수
접착제
접착
2013.5
아식스
(젤카야노19)
145,000-0.790.240.7510,000
이상
X3.83616중국인조
가죽,
메쉬
고무창접착제
접착
2012.12
아디다스
(CC 레볼루션)
149,000-0.870.180.5110,000
이상
4.05572중국합성
가죽,
메쉬
특수배합
합성고무
푸마
(바이오웹엘리트글로우)
179,000갑피
균열
0.580.230.976004.4610인도
네시아
합성
피혁,
메쉬
EVA 스폰지,
고무
2013.6
나이키
(에어맥스+2013)
209,000-0.850.251.125,9006.47742중국합성
섬유,
메쉬
맥스
에어
ERS1000,
친환경고무
2013.6
* 갑피와 중창 간 접착강도의 최소값, 갑피와 겉창 간 접착강도의 최소값, 중창과 겉창 간 접착강도의 최소값, 3개 값의 평균을 구한 값임
- : 반복 굴곡 내구성 시험 결과 균열이 발생하지 않음
○ : 51,200회의 마찰에 대한 마모내구성 시험 결과, 갑피 파손 발생하지 않음
△:51,200회의 시험에서 갑피파손 발생
X: 25,600회의 시험에서 갑피파손 발생
▣ : 제품설명서 및 보증서에 관련 내용이 기재되어 있지 않음

출처:http://www.smartconsumer.go.kr/user/cn/cntnts/selectInfoDetail.do?infoId=A0000258&searchCnsmrClId=&searchCnsmrClType=&upperProductClId=&searchGbn=REGIST_DT&secondMenuId=00000566&bbsTyId=017&firstMenuId=00000200&cntntsNm=%EB%B9%84%EA%B5%90%EA%B3%B5%EA%B0%90&upperCntntsNm=%EB%B9%84%EA%B5%90%EC%A0%95%EB%B3%B4&rnum=5&no=&kcnsmrYn=&layerHeight=&searchKeyword=&searchPageCnt=0&pageIndex=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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