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102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 등 기여교원 가산점 신청서(작성예시) 1.[생활지도]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 규칙 준수를 위한 생활 지도 시행- 지속적인 순회와 관찰, 상담을 통해 학교폭력을 미연에 방지하고 학교 규칙을 능동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 담당 학급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학급 구성원의 관계를 파악하여 학급 폭력을 방지하고 원만한 교우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도함. 2.[민주적 의사소통 체계 확립]:학급회의, 카카오톡 오픈채팅, 급훈학급회의 및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을 이용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 및 품성을 함양하여 학교폭력을 예방코자 노력함.학생들을 한 마음으로 단합시키기 위해 공동의 목표로 급훈을 공모하여 선정함으로써 급우애를 신장시키고자 노력함. 3.[학급상담]: 담당 학급에 대한 지속적 관찰 및 학생들과의 지속적 상담을 통해 학교폭력을.. 2018. 11. 10.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 등 기여교원 가산점 신청서(작성예시) 제목: 학생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학교폭력 예방(0-0반 담임, 0-0반 자율, 봉사담당, 창의인성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 ◈ 추진과제【1】학급 건의함을 통한 학생들 간의 소통의 장 마련 ㅇ 학급에 대한 건의 사항을 익명으로 기입 ㅇ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전달내용을 익명으로 기입 ㅇ 서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소통 공간 마련 ◈ 추진 과제【2】학급 창의 체험활동 실시 ㅇ 학급 창의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 간의 유대관계를 증진시키고, 서로를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 ◈ 추진과제【3】학급 상담 실시 ㅇ 집단 상담을 실시하여 학급에서의 문제점 고치는 기회 마련 ㅇ 집단 상담을 통해 서로가 가지고 있는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 마련 ㅇ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 2018. 11.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