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진보신당 팟캐스트를 추천합니다

by 통합메일 2012. 10. 23.
반응형


http://feeds.feedburner.com/nppradio

팟캐스트 중에 가장 유명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나꼼수겠지요? 저도 낙곰수를 통해서 팟캐스트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나꼼수만 듣다가 나중에는 팟빵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고 또 안드로이드 팟캐스트 어플리케이션을 받아서 듣기도 하면서 손석희의 시선집중, 김현정의 뉴스쇼, 이털남,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같은 정치 시사 뉴스들을 매일 듣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진보신당 팟캐스트가 있음을 알게 됐습니다. 저는 뭐 진보신당 당원은 아니지만 트위터에서 한윤형이라는 미디어스 기자의 트위터를 관심 있게 읽으면서 진보신당이 추구하는 가치(?)에 대해 대강 짐작을 하거 관심을 가지고.. 올해 중순 통합진보당 사태가 일어나면서 과거 민노당과 진보신당이 분당하게 됐던 이유를 찾아보게 되는 등 하여 아무튼 이 당에 대해 모종의 응원 같은 것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운동권 계열에서 민노당은 NL이고 진보신당은 PD인데 규모가 민노당이 크고 진보신당은 소수고.. 진보신당의 PD들이 원래 민노당을 만들었는데 NL들이 들어와서 쪽수로 당을 장악해버리자 뛰쳐나와서 진보신당을 만들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게 민감한 문제 같더라고요. 아무튼 그리 이해를 하고 있어요.

중간에 듣기 시작해서 정주행을 했는데 진도를 따라잡아 현재에 이를 수록 점점 세련되어지고 요새 얘기다 보니 공감이 잘 되서 좋네요. 특히 진보엔터테이먼트쇼를 즐겨 듣습니다.

사회는 이상한모자라는 별명(호?)을 가진 김민하 홍보국장이 하고 진보신당 대변인과 한윤형 미디어스 기자가 나옵니다.

정치시사 이슈에 대해서 진보신당 쪽의 시각을 보는 것도 매우 신선한 일이지 싶습니다. 출연자들의 재치도 일품이고 사회자의 웃음소리와 뻔뻔함 같은 것도 아주 감칠맛이 납니다.

팟캐스트 URL은 http://feeds.feedburner.com/nppradio입니다. 팟캐스트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면 저 주소를 붙여넣거나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될 것이고 가장 쉬운 방법은 팟빵( http://m.podbbang.com/ch/1858)에 가서 듣는 방법도 있고, 아이폰은 아이튠스 팟캐스트 가시면 될 것 같고.. 에 뭐 그렇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