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무설치 MZK(malware zero kit)을 통한 Radio canyon 악성코드 제거(크롬, 오페라)

by 통합메일 2014. 11. 11.
반응형


도무지 어떻게 깔렸는지 모르겠는데


Radio canyon이라는 악성코드 프로그램이 깔려서


당최 삭제도 안 되고 아주 고생을 했다


검색 결과..


MZK(Malware zero Kit)이라는 게 있어서 한 번 돌려봤다.


















허당 프로그램은 아니고


확실히 뭔가 일을 한다는 느낌을 주는 프로그램이기는 했다


사용시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것



http://cafe.naver.com/malzero/94376



그런데 다만!!


그렇게 하고도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는 않았다


나는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오페라에서 페이지를 열 때마다 이상한 페이지가 추가로 열리는 현상이 계속된 것


그래서 오페라 프로그램을 지워버릴까 하다가


C:\program file(x86)\에 있는 rptr인가 하는 폴더를 삭제해버렸다


그 안에는 무슨 DLL 파일 하나 들어있었고 말이다


그랬더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ㅎ_ㅎ;;


따라서 이 문제가 해결된 것이


MZK 때문인지 아니면 해당 폴더의 삭제 때문인지


100% 확신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다만,


꼭 그럴 필요는 아니더라도


이 MZK라는 프로그램은 이따금씩 한 번 돌려보면 꽤 괜찮은 프로그램인 것 같다


추가: 해결되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엄청 뻘짓을 했는데

오페라의 확장기능으로 들어가서



이걸 지워주면 되는 거였다


어휴 괜히 고생했네


최근 이상한 증상 떄문에 포맷을 너무 했더니...감이 떨어졌는지


확인해보지는 못했지만, MKZ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오페라의 애드온만을 제거할 경우, 해당 악성코드가 다시 설치된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