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홈월드2 무설치 버전 실행튕김/마우스 컨트롤 안되는 증상 해결

by 통합메일 2013. 4. 14.
반응형

1.


홈월드2라는 게임을 무설치판으로 구해서 하게 되었는데.. 안 되더라고요.

처음에 시동은 걸리는 듯 하나 검은 화면 살짝 보여주고 깔끔하게 다시 윈도우 화면으로 튕깁니다.

동봉된 레지스트리도 적용을 시켜봤으나 그래도 마찬가지.

파티션 하드디스크가 아니라 C:\로 옮겨서 해줘도 마찬가지.

거의 다 포기하려는 찰나 혹시나 싶어서 레지스트리 안에 들어가 보니 게임 경로가 엉뚱한 걸로..

뭐 "C:\..........." 이런 것도 아니고 영어 문장으로 "User does not have write permissions to this folder"



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이게 뭔가 싶어서 그냥 그 부분을 현재의 게임 경로로 바꿔서 저장하고 적용한 후에 실행하니 되네요



2.



그래서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입성하게 된 홈월드인데 말입니다. 마우스로 카메라 조작이 안되지 말입니다.

다행히 저와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어서 해결책이 있지 않을까 하고 내심 기대를 했으나..

해결책이 나오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제가 찾지를 못하는 것인지 아무튼 간에 못 찾겠더라고요.

결국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면 GG라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는데 다행히 해결을 했습니다.


일단 게임에 들어가 플레이하는 상태에서 메뉴-옵션에 들어가면 '비디오' 옵션이 안 보입니다.

비디오 옵션에 접근하려면 게임의 메인 메뉴에서 옵션에 들어가야 합니다.

거기서 저는

-Vsync 활성화에 체크

-해상도 제일 높은 것으로 변경 1600x1200이었나?

-하단의 각종 옵션들 최고로 변경(밝기는 그대로 놔둠)

이렇게 한 다음에 적용을 누르면 게임 재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게임 플레이를 해보면 잘 됩니다.

기능이 잘 되는 걸 확인하고 저는 다시 vsync 체크를 해제하고 해상도를 800x600으로 돌려놨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vsync 때문일 수도 있고 아니면 하단의 옵션들 중에 실마리가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귀찮아서..







제 사양은

Intel i5-2500k / 8G 램 / 64G SSD / 1T HDD / 그래픽 ATI 5770에 윈도우7 ultimate 64bit입니다.

아 그리고 게임 바로가기 아이콘 속성에서 대상이름 뒤에 -w:1920 -h:1080 붙여서 해상도를 강제로 고정하여 쓰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