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안드로이드 와이파이 파일 이동 어플리케이션 Wifi File Transfer를 추천합니다.

by 통합메일 2013. 7. 10.
반응형

<Wifi File Transfer>를 추천합니다.


옛날 모토로이 쓸 시절에는 폰은 꾸져도 모토로라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와이파이 싱크 어플리케이션이 내장되어 있어서 제법 유용하게 썼드랬습니다. 이름이 모토싱크 뭐 그랬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막상 다른 폰으로 옮겨오니 그것에 견줄만큼 유용하고 동시에 또 심플한 프로그램을 찾기가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그러던 중에 우연히 발견한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니 바로 WiFi File Transfer입니다.

앗 참 꼭 말해둬야 할 것이 있는데 이 어플리케이션은 반드시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무선공유기를 통해서 동일한 네트워크 안에 놓여져 있어야만 합니다. 즉, 무선공유기가 설치되어 있는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제목도 Wifi예요


마켓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TART 누르시면 바로 시작하겠죠.


PC에 뭔가 따로 서버 프로그램 같은 걸 설치할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 폰이 서버의 역할을 하는 거라서.. 이게 예전 노키아 익뮤를 사용할 적만 해도 SYMSMB 같은 어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하게 이런 서버를 구축함으로써 폰과 컴퓨터 간의 파일 이동을 간편하게 했었는데 의외로 안드로이드에서는 각종 파일 브라우저에서 해당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써있기는 해도 제대로 구현을 못시키겠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만난 어플리케이션이라서 더욱 반갑군요.


하라는 대로 접속하면 위와 같이 뜹니다.

저는 Opera 12.X 브라우저를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이 브라우저에서 잘 나온다는 건 어지간한 데에서는 다 잘 나온다는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