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스페셜라이즈드 타막 SL7 프로
스페셜라이즈드 타막 SL7 프로의 경우에는 스램 포스 이탭 AXS나 시마노 울테그라 Di2나 가격이 똑같다.
다만 스램 포스 이탭을 사용하는 경우 앞 기어가 없다. 크랭크가 1장이라는 것이다. 그러니까 변속기도 없다. 뒷 변속기만 있다.
울테그라 Di2를 사용한 제품의 경우에는 앞뒤 변속기가 다 있다. 그리고 색깔이 매우 치명적이다. 같은 가격이라면 Di2를 살 것 같다. 아 근데 둘이 휠도 좀 달라 보이네.
사양표를 보니까 둘 다 로발 래피드 CL21을 사용했다고 한다. 근데 21이라기엔 굉장히 림 높이가 높아 보이지 않는가?
하. 근데 하여간 가격이 안드로메다로 가버렸으니 이것 참.. 허허허 출퇴근용으로 타기엔 하하하.. 뭐 그것도 멋지긴 하겠지만.. 하하하
다음은
포커스 이잘코 맥스 디스크 9.6 울테그라 Di2 레드 블랙
비싼 곳은 810만원이고, 싼 곳은 729만원.. 80만원 차이가 난다.. 뭘까.. 10% 할인을 걸어준다는 건가..
휠은 DTswiss ARC 1450이 들어간다. 괜찮아 보인다.
할인이 안 붙어서 810만원이라고 한다면 그냥 타막 SL7 프로로 가겠지만...
포커스도 꽤 괜찮지 않나?... 무.. 무엇보다
호라이조널 탑튜브에... 색깔이 레드잖아........
아아.. 이쯤되면 전동 구동계의 인터널 케이블링 때문에 핸들바에 전선 보이는 것들은 불가촉 천민으로 보이기 시작한다.
아아.. 하여간 강적이다. 만약에.. 할인이 되서 정말 뭐 빠지는 것 없이 729만원이라고 한다면.. 결코 절대 뿌리치기 힘든 유혹임에 틀림없다.
BMC 팀머신 SLR01 디스크 스램 포스 이탭 AXS
올 레드라서.. 나도 모르게 마음을 빼앗겨 버렸지.
근데 정신을 차리고 다시 보니 가격이 880만원이구나 하하하..
휠은 ZIPP 302
굿바이.
BMC 600만원대
2021년 신형 BMC 로드머신 ONE 스램 포스 이탭 AXS
휠이 너무 저려미라서 결국에는 바꿔야 한다............ 아무리 600만원이라도 나중에 휠 추가하면 결국 비슷해진다. 그렇다면 의미가 없는 것이다.
2021년 신형 BMC 팀머신 SLR ONE 스램 포스 이탭 AXS 디스크
BMC의 라인업은
타임머신 에어로
팀머신 올라운드
로드머신 인듀어런스라고 한다.
일찍이 나보다 앞서서 이 휠에 대해 궁금을 가졌던 네티즌이 있던 모양이다. 심지어 본사에 문의까지 보냈다. 근데 결국 알아내지 못한 모양이다. 대단하시군. 그러니까 이거야 말로 듣보잡 휠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녀석으로부터도 마음이 떠난다 -_-;;
나아가 다시 보니까 풀 인터넛이 아니라 브레이크 케이블 같은데 핸들바에 너저분하게 튀어나온 게 막 보이니까 정이 떨어진다. 사람이 한 번 눈이 높아지면 내려올 줄을 모르는 것이다.
스캇 에딕트 RC 10
이것도 830만원인데.. 이걸 사느니 타막 SL7 프로를 사지..
이건 색깔이 너무 아름다워서 약간 흔들린다.
하지만 무광인 것 같아서 탈락.
캐논데일 시스템식스 울테그라 카본 디스크 로드 2021년
21 캐논데일 시스템식스 에어로 카본디스크 울테Di2
트렉 에몬다 SLR7
언제 한 번 상담이라도 받아보러 가야겠네
'자전거(로드 사이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즈위프트] 숀리 엑스바이크 실내 자전거로 즈위프트 하는 IOT 센서 (2) | 2021.01.24 |
---|---|
송학, 한반도면 라이딩 후기 (0) | 2020.05.30 |
2018 영월 별마로 천문대 라이딩(110km) (0) | 2018.08.08 |
안드로이드 브라이튼 어플리케이션 스트라바 자동 동기화 (0) | 2018.08.08 |
무궁화호에 스트라이다 싣기 가능하다 (0) | 2018.08.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