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미리 살펴보는 러시아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일정, 위치와 장소, 경기장, 마스코트, 대표팀 일정)

by 통합메일 2013. 12. 26.
반응형

어제는 지인과 술을 마시다 우연히 동계올림픽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곧 러시아 소치에서 동계올림픽이 열린다는 얘기는 수차례 들었지만 정확히 언제 하는지 등에 대해서는 서로 아는 게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 스스로 공부도 할겸 이번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기간

2014년 2월 7일 ~ 23일


소치 올림픽 홈페이지(http://www.sochi2014.com/en/)에 들어가면 좌우로 두 개의 올림픽 로고가 보이고 서로 다른 날짜를 이야기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네 이것은 올림픽이고요. 말씀드린대로 2014년 2월 7일~23일까지 약 2주 정도의 기간 동안 이루어집니다. 정확히는 16일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로고는 페럴림픽을 나타냅니다. 패럴림픽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가 주최하여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입니다.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34457&cid=690&) 이 대회는 2014년 3월 7일~16일까지 9일 동안 열립니다.








위치


그렇다면 대체 러시아의 소치라는 곳은 대체 어디에 붙어있는 걸까요?




바로 여깁니다.

러시아라는 나라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크군요



러시아에서도 흑해에 접해있는 지방입니다.

조지아는 얼마전 포스팅한 최후의 권력-7인의 빅맨 촬영지라 낯이 익군요.








이렇게 계속 확대를 해보면..



저는 키릴문자 문맹입니다.









마스코트

갑자기 웬 마스코트인가 싶은데.. 검색하다보니 올림픽이라는 행사에서 마스코트라는 걸 꼭 한 번은 짚고 넘어가더라고요; 그냥 가볍게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분들이랍니다.






경기장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의 경기장은 크게 두 곳으로 분산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해안 클러스터(원형 군집), 또 하나는 산악 클러스터(원형 군집)입니다.


해안 클러스터



아까 지도에서 본대로 이 도시는 흑해를 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안이 있지요. 여수 세계 박람회가 생각나네요.



개막식이 열리는 올림픽 스타디움입니다.









아이스 돔





컬링은 따로 경기장이 있군요?











김연아 선수의 피겨 스케이팅은 이곳에서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산악 클러스터




자 이제부터는 산에 있는 경기장들입니다.













구글 번역기의 번역은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대표팀 일정




대표팀 일정은 이렇다고 합니다.

다른 종목들도 많을 것 같은데 비유망/비인기 종목이라 그런지 일정 요약에서는 빠졌네요; 아무래도 좀 씁쓸합니다.


지금까지 동계올림픽의 대략을 살펴보았는데요, 어휴 경기장 소개는 괜히 한 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괜히 양만 많고! ㅎ_ㅎ 하여튼 한 달 조금 뒤면 2주일 동안 흥미진진한 경기들을 볼 수 있게 될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엄청나게 멀리 날아가서 국위선양을 위해 최선을 다할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영광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