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캠스캐너]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신분증 스캔하기, 문서 스캔하기(스마트폰 스캔)

by 통합메일 2014. 1. 28.
반응형

[캠스캐너]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신분증 스캔하기, 문서 스캔하기(스마트폰 스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tsig.camscanner&hl=ko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각종 문서나 증명서 혹은 주민등록증 같은 신분증을 스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위에 링크한 camscanner(캠스캐너) 어플리케이션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 (Google play)에 들어가서 캠스캐너라는 이름으로 검색을 하셔서 다운/설치를 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이렇습니다.



위 사진에서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촬영을 하면서 이렇게 우선 각도를 보정하게 됩니다.

대충그냥 체크를 해도 되지만 여기서 저 꼭지점을 조절해서 잘 맞춰주시면 더 좋아요.




스캔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제 이것을 공유하는 방법이 또 중요합니다.



공유버튼을 누르면 <갤러리에 저장하기> 메뉴가 나옵니다.

그걸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SD카드의 pictures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기타> 공유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다양한 방식의 공유방법들이 나오는데요, 다음 클라우드나 구글 드라이브 같은 매체를 통해서 공유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다만 사진이 여러장일 경우에는 PDF 파일로 저장이 되면서 다소 좀 더 손이 가더군요.


이제 이렇게 스캔한 결과물들을 컴퓨터를 통해서 조금만 손 보면 아주 괜찮은 스캔물이 만들어집니다.








결과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