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지이크 까노니코 슬림 정장의 핏과 내가 좋아하는 정장의 핏 비교

by 통합메일 2014. 3. 23.
반응형

조금 전에 쓴 포스트(작년에 구입한 지이크 네이비 체크 정장. 내가 좋아하는 핏.)에 이어서 얼마전에 떠서 아직도 행사 중인 지이크 까노니코 정장의 핏과 내가 선호라는 정장의 핏을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왼쪽이 내가 좋아하는 정장의 핏 라인이고, 오른쪽이 까노니코다.


실제로 나는 까노니코 정장을 샀다. (네이비는 아니고, 그레이로)


확실히 재질은 무척 좋았다. 어머니께서도 보시고는 "기지가 참 좋다."라고 평의 하셨다.


그런데 핏이 좀 '낀다.'


아슬아슬할 정도다.


나는 키가 176에, 몸무게는 80Kg+ 정도가 나간다.


왼쪽에 있는 정장의 경우 자켓은 100을 사고, 바지는 86을 입으면 딱인데


오른쪽에 있는 까노니코의 경우에는 정말 아슬아슬하다.









보면 한 눈에 허리라인의 차이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다.


개인적으로 저렇게 슬림한 라인은 좀 별로다.


재질은 참 좋은데, 라인 때문에 아쉬운 경우다.


물론 이것은 개인의 취향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문제이긴 하다.









뒷모습 역시 확연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허리에서 엉덩이를 감싸며 내려오는 라인이 그냥 아주 딱 떨어져버린다.


배둘레햄이 융성하 나로서는 심히 부담스럽지 않을 수가 없다.


핏은 원망스럽지만 재질이 워낙 좋아 그래도 그냥 입기로 했다.


이번 비교 연구를 통해서 앞으로는 인터넷으로 정장을 구매할 때 실수할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