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윈도우10 컴퓨터 블루투스 아이콘이 사라졌을 때 해결방법

by 통합메일 2021. 1. 19.
반응형

갑자기 없어지면..

개인적으로.. 경험상..

데스크탑은 괜찮았는데

특정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본의 아니게 갑자기 블루투스 아이콘이 사라져 버려서 놀랐던 경험이 한 두번 있다. 한번은 진짜 좀 문제가 있었던 것 같고, 한 번은 그냥 해프닝이었다.

 

LG 그램 노트북을 쓸 때는 발생한 적이 없고,

레노버 S340 14API를 사용할 때 경험했는데

 

한 번은 그냥 내 실수로 인한 해프닝이었으니까 할 말이 없는데

그 이전에 발생했던 한 번은 굳이 업데이트를 해야만 극복할 수 있던 문제였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능력이 없는 사람이 유저라고 생각하면 아찔하다. 그러니까 이를테면 이 노트북을 여차하면 우리 부모님께서 사용하셨을 수도 있는데 그랬다면 쉽지 않은 고충으로 작용했으리라는 생각이 들어 아찔하다는 것이다.

 

내가 생각했을 때 두 가지 경우의 수와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다.

 

1.업데이트를 해야하는 경우

LG그램에서는 겪어보지 못했지만, 레노버 노트북에서 딱 한 번 경험했던 경우다. 아니 아무런 예고도 없이 갑자기 블루투스가 안 되어 진짜 깜짝 놀랐는데.. 이런 저것 뒤져보고 의심이 가는 것을 해보다가 마지막에 선택한 것이 Windows update였다. 결론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니까 다시 블루투스가 살아났다. 글쎄 뭐랄까. 좀 더 깊이 의심해보자면..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에서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다가 내가 컴퓨터를 끄는 바람이 그게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채로 다시 부팅되니까 블루투스가 안 되던 거였고, 이를 끝까지 업데이트 해줌으로써 문제가 해결됐던건가? 이렇게 생각해보기도 하는데 정확히 뭐가 어떻게 문제였던 건지는 잘 모르겠다. 하여간 딱 한 번 구매 이후 초기에 그런 문제가 있었고 다음에는 문제가 해결됐다.

 

2.내 손으로 블루투스를 끈 경우

정말 바보 같은 상황이기는 하지만;;;;

뭐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이기는 한데.. 나는 내가 그런 실수를 하게 되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또 블루투스가 안 되길래 습관적으로 당연히 이전의 경험에 비추어봤을 떄 이번에도 업데이트가 문제라고 생각하고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니까 새로운 업데이트가 없는 게 아닌가? 그래서 이리저리 뒤져보니까 정말 너무나도 어이 없게도 윈도우 토글 스위치 중에서 블루투스 토글 스위치가 꺼져있었다. 나는 아직도 내가 설마 내 손으로 블루투스를 껐을까? 이렇게 생각하지만 아무래도.. 이건 내가 껐다고 밖에는......

 

혹시 이 밖에도 다른 경우의 수가 있다면 댓글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