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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리뷰

나이스정보통신 아이사랑카드 단말기 카드결제 오류 해결(CardData.txt를 찾을 수 없음)

by 통합메일 2014. 7.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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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사랑카드 결제 오류시 단말기 점검요령

 

1. 결제를 선택했는데 단말기에서 띠리릭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카드를 읽혔는데 0원 표시되는 경우)

 

1) 컴퓨터화면 오른쪽 하단에 남색 NICE(NICEPC_4.11C(신한바우처))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

 

아이콘이 활성화가 안 된 경우

- 컴퓨터 바탕화면에 남색 NICE(NICEPC_4.11C(신한바우처))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으면 더블

클릭 단말기에서 띠리릭 소리가 나면서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 활성화

- 컴퓨터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없는 경우

* 내컴퓨터로컬디스크(C:)Program Files나이스정보통신()NICEPC_S1 폴더에 있는지 확인

- PC를 재설치하거나 교체했으면 프로그램 설치 필요 : www.nicevan.co.krSITEMAP고객

지원자료실에서 아이사랑pc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압축풀기 후 프로그램 설치 바탕화면

에서 프로그램 실행 (띠리릭 연결 신호음이 들리는지 확인)

아이콘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경우

-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종료한 후 바탕화면에서 아이콘 더블 클릭 단말기에서 띠리릭

소리가 나면서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이 재생성됨

- 내컴퓨터로컬디스크(C:)Program Files나이스정보통신()NICEPC_S1 폴더에서

CardVanXControll등록.bat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한번 확인해야 함.

(설치자 매뉴얼 109페이지 참고)

- Window Vista인 경우 제어판사용자계정계정사용여부 V체크 지움

(설치자 매뉴얼 9페이지 참고)

 

바탕화면에 남색 NICE(NICEPC_4.11C(신한바우처)) 버튼을 더블 클릭했는데 단말기 연결을 확인

해 주세요문구 표출시 단말기 전원 확인과 PC와의 연결 케이블을 확인해 주세요.

- 상기 메시지 표출시 단말기 뒤에 연결케이블이 컴퓨터 본체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 PC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후 다시 연결을 시도해봄

-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를 이용하여 Configure에서 통신포트 ok 클릭(포트 자동설정)

- 내컴퓨터속성하드웨어장치관리자포트 표시가 되는지 확인하여 포트가 없는 경우

usb to serial 연결하여 PC 연결 (드라이버 CD 동봉되어 있음)

 

2)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나이스 프로그램이 실행중인데 결제시 띠리릭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어린이지원 시스템 로그인 후 인터넷 창에 Active-X 설치바가 나오는지 확인하고 있으면 설치

내컴퓨터로컬디스크(C:)Program Files나이스정보통신()NICEPC_S1 폴더에서 바우처테스트

프로그램(ocx등록후 실행요망) 파일을 실행하여 프린터 테스트, 요청취소, 카드요청, 서명요청 테스트를

실시해 봄

- 정상적으로 테스트 되는데 결제시 신호음이 없거나 오류 발생시 어린이집 지원시스템 확인이 필요

하므로 아이사랑 헬프데스크 연결 (1566-0233)

2. 카드 swipe후 단말기에 “IC카드 사용가능”, “RF입력으로 나오거나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

- 카드를 잘못 읽힌 것으로 다시 읽히도록 함 (M1500 swipe 방향 반대 임)

- 결제카드의 마그네틱 손상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단말기상에 종료버튼을 선택한 후

단말기 초기화면에 다른 카드를 읽혀서 정상적으로 읽히는지 테스트함.

 

3. 카드를 읽혔는데 내컴퓨터로컬디스크(C:)Program Files나이스정보통신() NICEPC_S1CardData.txt를 찾을 수 없음.“으로 시스템상에 오류 메시지를 발생하는 경우

- 내컴퓨터로컬디스크(C:)Program Files나이스정보통신() 폴더가 있는지 확인 파일이

없는 경우 신한바우처_아이사랑 나이스 프로그램을 로컬디스크(C:)에 설치함.

(실제로 겪어봤는데 이것은 windows7 64비트를 사용할 경우 나이스정보통신 아이사랑카드 프로그램이  c:\program files\가 아니라 program files(x86)에 설치됨으로써 결과적으로 경로를 찾지 못하는 오류가 되는 것이다.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C:\program files(x86)\에 있는 나이스정보통신 폴더를 C\program files\에 복사하기만 하면 해결이 된다.)





4. 단말기에 서명이 안되는 경우

- 단말기 특수기능0345입력4.touch2.signinput your sign 메시지가 화면에 뜨면 화면에

사인해 보고 안되면 단말기 A/S를 해야함.(나이스정보통신 871-0092/ 879-4400)

 

5. 정상결제후 전표 인쇄가 안되는 경우

- 결제 현황에서 아동 선택후 영수증 재인쇄

- 전표가 제대로 끼워져 있는지 확인

- 전표용지가 무지인지 확인 (블랙마킹 되어 있는 전표는 출력이 안 됨)

- 단말기가 최신버전인지 확인 (특수기능 6423 1.가맹점 정보수정에서 버전이 M1V002 인지

확인함.) 최신버전이 아닌 경우 TMS 업그레이드 (프로그램번호 : 040018)

 

6. 결제시 카드사 미등록 가맹점으로 나이스 거절 되는 경우

- 신용카드 가맹정보에 가맹점 번호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

- 카드사에 가맹점 번호가 당일 등록된 경우 승인은 익일부터 가능함. 익일 nibs에 등록되고 등록된

가맹점번호가 보육통합시스템에 전송되어야 정상 승인됨.(오전11, 오후4, 오후8시 데이터 전송)

 

7. 가맹점 번호는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데 카드사 거절로 거절되는 경우

- 카드사에 가맹점 번호가 어린이집으로 구분되어 있는지 확인

(지점에서 가맹점 번호 등록시 일반으로 구분하여 거절되는 경우 발생)

- 이외의 사유는 신한카드사에 문의 (1544-88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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