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플스3 패드 듀얼쇼크3 배터리 교환 작업 후기

by 통합메일 2016. 12. 7.
반응형


중고로 구입한 플레이스테이션3 패드


듀얼쇼크3다.


조작에는 문제가 없는데 문제는 배터리 방전 때문에 충전이 안 된다. 털썩..


그래서 여기저기 알아봤더니..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구입해서 DIY하면 된다고 해서 실행에 옮겼다.


사실 전기 관련해서는 전혀 문외한이기 때문에 걱정을 꽤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쉬웠다.


패드 2개를 작업하는 데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다.


리튬폴리머배터리로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이 중에서 나는 523455 규격을 구매했다.


후기들 읽어 보니까 저게 딱 맞는다고 한다.



분해도 그리 어렵지 않다.


L2 R2 버튼 조심하라고 해서 굉장히 걱정했는데


굉장히 걱정해서 오히려 실수를 했다.


L2 R2의 장력을 생성하는 스프링이 빠진 것


근데 다시 끼우는 게 그리 어렵지 않더라...







문제는 하네스였다.


저 단자 말이다.


기존의 배터리와 주문한 배터리의 단자가 다르다.


그래서 하네스를 따로 구입할까 말까 하다가 그냥




잘랐다.


잘라서 이었다.





피복을 벗기고


꼬아준 다음에 전기절연 테이프로 감으면 끝


+ - 는 배터리를 보면 나오는데


원래 배터리나 새로 산 배터리나 빨간색이 + 검은색이 -였던 걸로 기억한다.



장착이 완료된 모습이다.


배터리의 포장이 좀 묘해서 3M 매직 테이프로 몸통을 감아주었다.


PS 버튼 누르니까 잘 된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