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무

2018 NEIS 교원능력개발평가 교육활동소개자료 등록 예시(고3 담임)

by 통합메일 2018. 10. 24.
반응형


1.동료교원능력개발평가 교육활동소개자료

2년 연속 고등학교 3학년 담임을 맡아 학급 경영을 진행했습니다. 학년부에서 맡은 업무는 심화주제탐구발표회입니다. 학생들의 자신의 진로희망이나 전공 관심사와 관련하여 심도 깊은 탐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내용을 안내했고, 탐구에 필요한 기자재나 서적들의 구매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울러 학생들이 탐구를 통해 이룩한 소기의 성과가 학교 생활기록부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3학년 문과 다섯 개 학급의 생활과 윤리 교과 담당을 맡았습니다. 대학수학능력 시험 사회탐구 선택과목으로 생활과 윤리를 선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대학수학능력 시험 출제 경향과 EBS 연계 교재를 면밀히 분석하여 수능 대비 공략을 진행해왔습니다. 또한 생활과 윤리뿐만 아니라 윤리와 사상 과목도 야간 수업과 방학 수업을 통해 지원해왔습니다. 교내 필기고사를 출제할 때는 최대한 수능 출제에 준하여 출제경향을 반영하고자 하였고, 교육과정평가원 및 교육청 주관 모의고사를 치룬 뒤에는 해설지나 해설 강의로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자 했습니다. 학급 경영과 관련하여 아침마다 학생들의 출결을 정확하게 체크하고자 했고, 학사 부적응이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려 애썼습니다. 쾌적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시간에는 팔을 걷어붙이고 환경미화에 동참했고, 인터넷 강의를 듣는 학생들을 위해 인터넷 공유기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했던 수시 생기부 마감과 자기소개서 작성 시기에는 학생들과의 온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작업을 진행했고, 기일에 맞추어 마감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2.학생만족도조사 교육활동소개자료

3학년 문과 다섯 개 학급의 생활과 윤리 교과 담당을 맡았습니다. 대학수학능력 시험 사회탐구 선택과목으로 생활과 윤리를 선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대학수학능력 시험 출제 경향과 EBS 연계 교재를 면밀히 분석하여 수능 대비 공략을 진행해왔습니다. 또한 생활과 윤리뿐만 아니라 윤리와 사상 과목도 야간 수업과 방학 수업을 통해 지원해왔습니다. 교내 필기고사를 출제할 때는 최대한 수능 출제에 준하여 출제경향을 반영하고자 하였고, 교육과정평가원 및 교육청 주관 모의고사를 치룬 뒤에는 해설지나 해설 강의로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자 했습니다. 학급 경영과 관련하여 아침마다 학생들의 출결을 정확하게 체크하고자 했고, 학사 부적응이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려 애썼습니다. 쾌적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시간에는 팔을 걷어붙이고 환경미화에 동참했고, 인터넷 강의를 듣는 학생들을 위해 인터넷 공유기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했던 수시 생기부 마감과 자기소개서 작성 시기에는 학생들과의 온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작업을 진행했고, 기일에 맞추어 마감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학년부에서 맡은 업무는 심화주제탐구발표회입니다. 학생들의 자신의 진로희망이나 전공 관심사와 관련하여 심도 깊은 탐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내용을 안내했고, 탐구에 필요한 기자재나 서적들의 구매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울러 학생들이 탐구를 통해 이룩한 소기의 성과가 학교 생활기록부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3.학부모만족도조사 교육활동소개자료

2년 연속 고등학교 3학년 담임을 맡아 학급 경영을 진행했습니다. 학년초 상담주간을 활용하여 학생이나 학부모님들과의 상담 및 소통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학생의 특징이나 지향점을 파악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특히 지향점을 찾지 못하는 학생들의 지향점을 함께 고민하고자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이나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및 대입 추천서 작성 작업을 할 때 가장 심화되었습니다. 학급 경영과 관련하여 아침마다 학생들의 출결을 정확하게 체크하고자 했고, 학사 부적응이나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려 애썼습니다. 쾌적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시간에는 팔을 걷어붙이고 환경미화에 동참했고, 인터넷 강의를 듣는 학생들을 위해 인터넷 공유기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했던 수시 생기부 마감과 자기소개서 작성 시기에는 학생들과의 온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작업을 진행했고, 기일에 맞추어 마감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학년부에서 맡은 업무는 심화주제탐구발표회입니다. 학생들의 자신의 진로희망이나 전공 관심사와 관련하여 심도 깊은 탐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내용을 안내했고, 탐구에 필요한 기자재나 서적들의 구매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아울러 학생들이 탐구를 통해 이룩한 소기의 성과가 학교 생활기록부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3학년 문과 다섯 개 학급의 생활과 윤리 교과 담당을 맡았습니다. 대학수학능력 시험 사회탐구 선택과목으로 생활과 윤리를 선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대학수학능력 시험 출제 경향과 EBS 연계 교재를 면밀히 분석하여 수능 대비 공략을 진행해왔습니다. 또한 생활과 윤리뿐만 아니라 윤리와 사상 과목도 야간 수업과 방학 수업을 통해 지원해왔습니다. 교내 필기고사를 출제할 때는 최대한 수능 출제에 준하여 출제경향을 반영하고자 하였고, 교육과정평가원 및 교육청 주관 모의고사를 치룬 뒤에는 해설지나 해설 강의로 학생들의 학습을 돕고자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