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무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 등 기여교원 가산점 신청서(작성예시)

by 통합메일 2018. 11. 10.
반응형


제목: 학생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학교폭력 예방

(0-0반 담임, 0-0반 자율, 봉사담당, 창의인성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

 

◈ 추진과제【1】학급 건의함을 통한 학생들 간의 소통의 장 마련

   ㅇ 학급에 대한 건의 사항을 익명으로 기입

   ㅇ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전달내용을 익명으로 기입

   ㅇ 서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소통 공간 마련


◈ 추진 과제【2】학급 창의 체험활동 실시

   ㅇ 학급 창의 체험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 간의 유대관계를 증진시키고, 서로를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


◈ 추진과제【3】학급 상담 실시

   ㅇ 집단 상담을 실시하여 학급에서의 문제점 고치는 기회 마련

   ㅇ 집단 상담을 통해 서로가 가지고 있는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 마련

   ㅇ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힘든 점을 듣고 조치








 

제목: 학생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학교폭력 예방

(0-0 담임, 0-0반 자율, 봉사담당, 창의인성 프로그램 운영을 중심으로)

 

추진과제1학급 건의함을 통한 학생들 간의 소통의 장 마련

대 상

일시

참여

학생수

특 징

공감

0-0

연중

26

- 학급에 대한 건의 사항을 익명으 로 기입

-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전달 내용을 익명으로 기입

- 서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소통 공간 마련

 

추진과제2학급 창의 체험활동 실시

대 상

일시

참여

학생수

특 징

학급 창의 체험활동

0-0

3.13

22

- 대화와 소통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학급 구성원간의 배려와 존중이 있는 올바른 학급 분위기를 형성하여 학교 폭력을 예방

대 상

일시

참여

학생수

특 징

학급 요리솜씨 뽐내기 활동

0-0

7.18

26

- 집에서 각자 준비해온 재료를 활용하여 다양한 음식을 함께 만들어 먹음으로써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학교 폭력을 예방

 

추진과제3학급 상담 실시

대 상

일시

참여

학생수

특 징

집단 상담

0-0

2

26

- 학급의 문제나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 하여 불만 없는 학급을 구성하여 학교 폭력을 예방

대 상

일시

내용

0-0

전체

00.0.00

학급규칙은 학생을 통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안전과 학습권을 보장해주는 것임을 이해시키고, 다양한 학급규칙을 민주적인 합의를 통해 결정하였음. 특히 다수결의 원칙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소수의 의견에도 귀 기울이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함.

0-0

전체

00.0.00

시험 등으로 아이들 마음의 불안감이 커져 학급의 작인 일에도 매우 민감해진 상태임. 학급 전체 대화를 통해 다시 한 번 학급 규칙을 정하고 남은 기간 열심히 공부할 것을 다짐함.

대 상

일시

참여

학생수

특 징

개인 상담

0-0

수시

26

-개인의 고충을 들어주고 이에 대한 적절한 해결방안을 통해 학교 폭력을 예방

대 상

일시

내용

0-0

전체

00.0.00

학급규칙은 학생을 통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안전과 학습권을 보장해주는 것임을 이해시키고, 다양한 학급규칙을 민주적인 합의를 통해 결정하였음. 특히 다수결의 원칙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소수의 의견에도 귀 기울이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함.

0-0

전체

00.0.00

시험 등으로 아이들 마음의 불안감이 커져 학급의 작인 일에도 매우 민감해진 상태임. 학급 전체 대화를 통해 다시 한 번 학급 규칙을 정하고 남은 기간 열심히 공부할 것을 다짐함.

대 상

일시

참여

학생수

특 징

개인 상담

0-0

수시

26

-개인의 고충을 들어주고 이에 대한 적절한 해결방안을 통해 학교 폭력을 예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