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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무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 등 기여교원 가산점 신청서(작성예시)

by 통합메일 2018.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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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생활지도]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 규칙 준수를 위한 생활 지도 시행

- 지속적인 순회와 관찰, 상담을 통해 학교폭력을 미연에 방지하고 학교 규칙을 능동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

- 담당 학급 학생들과의 지속적인 상담을 통해 학급 구성원의 관계를 파악하여 학급 폭력을 방지하고 원만한 교우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도함.

 

2.[민주적 의사소통 체계 확립]:학급회의, 카카오톡 오픈채팅, 급훈

학급회의 및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을 이용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 및 품성을 함양하여 학교폭력을 예방코자 노력함.

학생들을 한 마음으로 단합시키기 위해 공동의 목표로 급훈을 공모하여 선정함으로써 급우애를 신장시키고자 노력함.

 

3.[학급상담]: 담당 학급에 대한 지속적 관찰 및 학생들과의 지속적 상담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불화를 해결함.

- 수업 시간 및 점심시간, 쉬는 시간, 청소시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상담을 시행함.

- 학급 구성원들 간의 교우 관계를 파악하여 갈등 요소를 발견하면 상담을 통해 갈등을 해결하고 모든 학급 구성원들이 원만한 교우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지도함.







1.[생활지도]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 규칙 준수를 위한 생활 지도 수행

아침 교문 지도: 1회 수행

점심 급식 지도: 1회 수행

매일 아침 및 청소/종례 시간 임장지도 수행

학생 지도를 위한 기초 자료 조사(학기 초)

 

2.[민주적 의사소통 체계 확립]:학급회의, 카카오톡 오픈채팅, 급훈

좌석 배치 및 청소구역 등의 생활전반 사항의 민주적 결정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이용한 익명 상담 및 제보

구글 설문조사를 이용한 급훈 조사 및 선정: 먼 미래를 향해 최선을 다하자는 취지의 단합 조성


 

3.[학급상담]담당 학급에 대한 지속적 관찰 및 학생들과의 지속적 상담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불화를 해결함.

대 상

일시

내용

조치사항

결과

학생1

6.19

교내 급우와의 오해로 인한 불화와 험담의 징후 발견하고 상담 진행함.

당사 학생 각각의 입장을 의견청취한 후, 상호 동의하에 오해를 풀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한

대화를 통해 오해를 해소하고 불화를 원만히 해결하는 데 성공함.

학생2

6.20

온라인상에서 타학교 학생으로부터 명예훼손 및 모욕을 당한 징후 발견하고 상담 진행함.

상대방의 학교와 긴밀히 연락을 주고받으며 지도와 상담을 진행함.

모욕적 게시물을 삭제하고, 피해학생에게 공개사과 하도록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함.

학생3

4.9

학사에서 생활하는 같은 반 친구들이 자신을 따돌리는 것 같다고 호소하여 상담 진행함.

상대방 학생들이 자초지종(자신들끼리의 고민 때문에 챙겨주지 못함)을 파악하고, 상담학생에게 이를 설명함.

상담학생은 본인의 착각이었다는 것을 깨닫고, 언제 그랬냐는 듯 다시 친하게 지내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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