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무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미술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by 통합메일 2019. 7. 4.
반응형

핵심역량

교과역량

하위요소

자기관리 역량

자기주도적
미적 학습 역량

다양한 진로에 필요한 미적 역량 파악하기

미술과 문화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하기

개별적 성취기준 파악 및 미적 역량 도약하기

지식정보처리 역량

시각적

정보처리 역량

- 주어진 조건 인지하기

- 주어진 정보와 기존에 알고 있는 지식의 연계성 인지하기

창의적 사고 역량

창의 융합적 문제이해 및 문제해결 역량

- 창의적인 발상하기

- 자유로운 확산적 사고, 수렴적 사고 하기

- 융합적 문제에 대하여 다양한 해결방법을 찾아보기

심미적 감성 역량

문화적 가치 및 심미적 감성 인식 역량

미적 대상에 대한 감수성 및 안목 익히기

미술의 문화 및 미술의 역사에 대한 필요성과 문화적 아름다움 인식하기

의사소통 역량

시각적
의사소통 역량

- 다양한 문제 상황을 시각적인 언어로 표현하기

- 시각적인 표현을 이용하여 타인과 소통하기

공동체 역량

공동체 역량

- 공동과제 및 문제 인식하기

- 공동과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의식 함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