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무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by 통합메일 2019. 7. 4.
반응형

핵심역량

교과역량

하위요소

지식정보 처리 역량, 공동체 역량

문제해결 역량

문제 이해 및 전략 탐색, 계획 실행 및 반성, 협력적 문제 해결, 수학적 모델링, 문제 만들기

지식정보 처리 역량

추론 역량

관찰과 추측, 논리적 절차 수행, 수학적 사실 분석, 정당화, 추론 과정의 반성

창의적 사고 역량

창의·융합 역량

독창성, 유창성, 융통성, 정교성, 수학 내적 연결, 수학 외적 연결 및 융합

의사소통 역량

의사소통 역량

수학적 표현의 이해, 수학적 표현의 개발 및 변환, 자신의 생각 표현, 타인의 생각 이해

심미적 감성 역량

정보 처리 역량

자료와 정보 수집, 자료와 정보 정리 및 분석, 정보 해석 및 활용, 공학적 도구 및 교구 활용

자기관리 역량

태도 및 실천 역량

가치 인식, 자주적 학습 태도, 시민 의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