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핵심역량 |
교과역량 |
하위요소 |
자기관리 역량 |
자기주도적 |
다양한 진로에 필요한 미적 역량 파악하기 미술과 문화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하기 개별적 성취기준 파악 및 미적 역량 도약하기 |
지식정보처리 역량 |
시각적 정보처리 역량 |
- 주어진 조건 인지하기 - 주어진 정보와 기존에 알고 있는 지식의 연계성 인지하기 |
창의적 사고 역량 |
창의 융합적 문제이해 및 문제해결 역량 |
- 창의적인 발상하기 - 자유로운 확산적 사고, 수렴적 사고 하기 - 융합적 문제에 대하여 다양한 해결방법을 찾아보기 |
심미적 감성 역량 |
문화적 가치 및 심미적 감성 인식 역량 |
미적 대상에 대한 감수성 및 안목 익히기 미술의 문화 및 미술의 역사에 대한 필요성과 문화적 아름다움 인식하기 |
의사소통 역량 |
시각적 |
- 다양한 문제 상황을 시각적인 언어로 표현하기 - 시각적인 표현을 이용하여 타인과 소통하기 |
공동체 역량 |
공동체 역량 |
- 공동과제 및 문제 인식하기 - 공동과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의식 함양 |
반응형
'교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영어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체육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가정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정보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