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핵심역량 |
교과역량 |
하위요소 |
자기관리 역량 |
과학적 사고력 |
다양한 진로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 형성하기 다양한 현상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하기 개별적 성취 기준 파악 및 과학적 학습 역량 도약하기 |
지식정보처리 역량 |
과학적 문제 해결력 |
- 인지한 문제에 대한 다양한 조건 인지하기 - 자료에 대한 분석 능력 향상 및 결과 해석하기 |
창의적 사고 역량 |
과학적 탐구 능력 |
- 융합적 문제를 과학적 대상으로 바라보기 - 다양한 변인을 통제하여 결과 도출 능력 향상하기 - 도출된 결과를 통하여 일반화하기 |
심미적 감성 역량 |
STS 연계 능력 |
과학적 대상 속에서 기술, 문화적 요소 구분하기 생활 속 과학 현상에 대한 관찰 능력 향상하기 |
의사소통 역량 |
과학적 의사소통능력 |
- 다양한 문제 상황을 과학적인 언어로 표현하기 - 과학적 정의를 이용하여 타인과 소통하기 |
공동체 역량 |
과학적 참여와 평생 학습 능력 |
- 공동 과제 및 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 활동 구성하기 - 과학적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홛동의 중요성 인식하기 생활 속 과학 교육 요소 인지하기 |
반응형
'교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가정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정보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역사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도덕윤리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지리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