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드라이아이스를 유리 위에 올려놓으면 딸딸딸딸딸

by 통합메일 2021. 6. 21.
반응형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보존을 위한 드라이 아이스가 있었다. 근데 그걸 실수로 유리 위에 떨어뜨렸다. 그랬더니 유리 위에서 드라이 아이스가 춤을 추었다. 아주 요란한 소리를 내며 춤을 췄다. 참 신기했다. 그것이 기화하면서 일어나는 현상일 것인데 어떤 원리라고 해야 하는 걸까? 기화하면서 무수히 진동을 하게 되는 것이고 그것이 소리로 나타나는 것 같았다. 그렇다면 왜 진동을 하는 것일까? 드라이아이스는 왜 진동을 해야만 했던 것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