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iptitme 공유기 검색기 -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치 검색 프로그램

by 통합메일 2014. 3. 23.
반응형

출처: http://www.iptime.co.kr/~iptime/bbs/view.php?id=faq_setup&no=403



iptimefinder_setup.zip


나는 IPtitme 공유기를 애용한다.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국민 공유기라고 불릴 만큼 워낙 보편화된 제품들이라서 뭐 접하기도 쉽고, 워낙에 설치가 쉽도록 만들어 놔서 다른 공유기는 쓸 엄두를 내지 못할 정도가 되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EPM network IPtime N604R 공유기를 설치하다보니.. 뭐랄까 무선으로 접속하기는 차라리 쉬운데.. 유선으로 공유기에 접속하려니 192.168.0.1이 먹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을 하는 게 아닌가. 특히나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가 있는 상태에서 새로이 설치를 하고 접속하려고 할 때 그런 증상이 발생하는 것 같았다.


그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아이피타임 공유기 검색기인 것 같다. 일단 공유기를 설치하고, 유선이든 무선이든 공유기에 접속할 수 있는 상황을 조성해주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알아서 공유기의 ip주소를 잡아서 안내를 해준다. 따라서 괜히 192.168.0.1 등을 치면서 뻘짓을 할 필요가 없다.







공유기의 설정화면 접속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ipTIME 검색기"를 실행하시면 사용중인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ipTIME 공유기를 검색하여 보여주며, 검색된 제품을 더블클릭 하시면 해당 제품의 관리도구로 접속하거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편리한 유틸리티 입니다.

1) ipTIME 검색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검색기를 다운받습니다.
ipTIME 검색기 다운로드

2)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검색기를 설치합니다.









- 검색기 실행
 

3) ipTIME 검색기를 실행한 후 검색된 공유기를 더블클릭하면 상세정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4) 선택한 공유기의 관리도구(웹설정)로 접속 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