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FPS를 즐기는 인간이 되었습니다.
사실 콜오브듀티 시리즈를 접하게 된 것은 몇 년 되지 않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모던 워페어2가 나왔을 때 인터넷의 뜨거운 반응.
그게 최초였던 것 같아요. 그런데 그때도 컴퓨터 사양이 여의치 않아 그냥 묵묵이 강 건너 불구경 하듯이 바라봤죠.
그러다 컴퓨터를 바꾸고 사양이 좋아지니 슬슬 FPS 쪽으로 관심이 기울기 시작했습니다.
배틀필드3를 해보고는 게임 그래픽이 이렇게 좋아졌구나라는 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바로 모던 워페어2, 모던 워페어1, 블랙옵스, 월드 앳 워 등등을 줄기차게 깨나갔습니다.
얼마 전부터 콜오브듀티 코스트 제작 소식이 들려오더니 드디어 발표가 된 모양이로군요.
고스트라는 캐릭터는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시리즈에서 아주 의미있는 존재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뭐 이 시리즈의 스토리에 대해서 그렇게 빠삭하지는 않지만,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더라도
게임을 하다보면은 제작자나 스토리 자체가 이 캐릭터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애정을 알 수 있겠더라고요
실제로 유저들도 고스트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매우 큰 애정을 가지고 있어서
모던워페어3에서 고스트가 그 장군에게 죽었을 때 엄청나게 큰 상실감을 공유했던 순간들을 목격했드랬답니다.
아무래도 제작사에서도 그런 팬들의 심정을 염두에 두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직 플레이를 해보지는 못했고, 시험 때문에 당분간은 플레이 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
익히 듣던대로 권장사양이 후덜덜한 모양이더군요.
일단 어둠의 경로 다운 용량이 근 30GB에 육박하고요.
램 8기가가 안되면 실행이 안 될 수가 있어서 램픽스 패치가 필요할 수 있고, 그래도 또 안 될 수도 있고..
제 사양이 i5-2500K(샌디브릿지), 8G 램(와우 턱걸이;), 5770인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저장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오브듀티 고스트 램픽스(Call.of.Duty.Ghosts.RAM.Fix-RELOADED) (0) | 2013.11.10 |
---|---|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0) | 2013.11.10 |
<추천 즐겨찾기> 시리즈를 시작하며 (0) | 2013.10.29 |
구글 애드센스 가입 (4) | 2013.10.26 |
SLRclub 자유게시판 일면 모음 사이트 <자게이> <길기획실장실> (1) | 2013.10.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