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HP probook 노트북 터치패드 안 되는 문제 해결 후기(Windows update)

by 통합메일 2021. 2. 28.
반응형

아니 갑자기 노트북 터치패드가 작동을 안 해서 당황스러웠다. 얼마 되지 않은 노트북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긴 게 아닌가 싶다. 결론적으로는 윈도우즈 업데이트였다.

처음에는 이렇게 HP홈페이지에서 해결을 하려 했었다.

왜냐하면 터치패드가 안 되는 이유가 드라이버 문제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이유는 모르지만 터치패드 드라이버가 날라간 것이기 때문에 이를 다시 설치하면 해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당시 내 상황을 보면 내컴퓨터-우클릭-속성-장치관리자에 들어갔을 때 [마우스] 항목에 HID마우스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지금도 그 뿐이네;;

근데 아까는 HID규격 마우스 하나만 달랑 있었는데 그래도 지금은 두 개다. 하나는 USB로 연결한 무선 마우스다.

하여간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으려고 했는데

없다..

 

터치패드 드라이버가 없다.

아시다시피 터치패드 드라이버는 대부분

elan이라든지 synaptics라든지.. 그런 이름이 붙은 터치패드 드라이버여야 하는데 여기에는 터치패드 드라이버 자체가 없었다.

 

혹시 이건가 싶어서 깔아봤지만 이건 그냥 업데이트 도구일 뿐이었다.

 

그래서 이래저래 검색을 해보다가 결국 답을 찾은 것은 윈도우 업데이트였다.

뭔가 중대한 업데이트가 여러개 막혀 있었고, 그 과정에서 터치패드가 먹통이 된 것 같았다.

많긴 많은데 이것보다 더 있었다.

윈도우 빌드가 1909였는데 이를 20H2로 올리는.. 그런 대대적인 공사를 좀 하더란.. 그리고 그것까지 하면서 재부팅을 두 어번 하고 나니 시간은 한 두 시간 정도 걸렸고.. 결과적으로 이제는 잘 작동을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