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안드로이드 웹페이지 저장 어플 Pocket

by 통합메일 2012. 4. 29.
반응형

안드로이드 웹페이지 저장 어플 Pocket


이따금씩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 즐기다보면 즐겨찾기라든가 트위터에서의 Favorite과 같은 기능들이 다소 아쉬울 때가 있다. 물론 스마트폰의 브라우저 역시 즐겨찾기 기능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브라우저 사용 스타일 상 즐겨찾기를 그런 ‘웹페이지 저장’의 용도로 쓰기는 쉽지 않다. 그러던 중에 안드로이드 마켓(구글 플레이) 메인 페이지에서 만난 것이 바로 이 프로그램이다.




웹 구글 플레이에서 찾아간 Pocket.

(Pocket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다른 어플리케이션이 많기 때문에 ‘pocket formerly’라고 검색해서 찾아냈다.)


사실 이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은 매우 단순하다. 보고 있는 매체를 있는 그대로 폰에 저장해내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서 나중에 언제 어디에서든 그 매체를 다시 꺼내볼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아주 센스 있게 그렇게 저장된 매체들은 웹에 동기화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저장한 것을 PC에서 확인할 수 있고 그 반대도 물론 가능하다.


한마디로 기능은 무척 단순하지만 그 단순함이 무척이나 강력하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에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실행을 시키면 몇 개의 튜토리얼 페이지를 읽은 후 바로 메인 페이지를 만날 수 있는데 거기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서 HELP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사용자를 위해서 핵심적인 기능들에 대한 도움말을 모아놓은 메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우리가 살펴봐야 할 것은 How To Save다.



세 가지 방법들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는데.


첫 번째 노란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에 알맞은 페이지 저장 방법을 알려준다.


두 번째 노란 버튼을 누르면 PC 브라우저에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구체적으로는 저 버튼을 누르면 이 어플리케이션을 처음 실행하고 가입할 때 기입하는 e-mail 주소로 Pocket 어플리케이션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 메일이 발송되고 PC에서 해당 메일을 열어서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해당 PC브라우저에 알맞은 사용 방법이 제공된다.


세 번째는 모르겠다. 아무래도 매체를 저장해서 특정 메일로 발송하는 방법이 아닌가 하는데..



아무튼 첫 번째 노란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대표적인 브라우저들의 목록이 나오며 해당 링크를 누르면 그에 알맞은 사용방법을 알려준다. 내가 사용하는 것은 Boat Browser이기 때문에 맨 아래의 링크를 클릭했다.




그럼 위와 같이 그에 알맞은 방법이 나온다. 대강 예상한대로지만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공유’기능을 이용해서 저장을 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손이 가는대로 이것저것 저장을 해보니 위와 같이 저장이 되었다.


인상적인 것들을 나열해보자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있을 것 같다.


1.기능이 매우 직관적이고 사용이 편리하며 웹 동기화가 마음에 든다.


2.일단 한 번 저장이 됐다면 스마트폰이 인터넷에 접속하지 못하는 상태더라도 저장된 페이지를 확인하는 게 가능한 것 같다.


3.PC버전의 경우 오페라와 크롬, 두 가지를 비교했는데. 크롬의 경우 크롬 마켓에 전용 크롬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해서 거의 스마트폰과 동등한 용이함으로 사용이 가능했으나, 오페라의 경우에는 따로 Add-on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Pocket에서 제공하는 링크를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원하는 페이지에서 해당 즐겨찾기를 찾아 클릭해줘야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제대로 쾌적하게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를 것으로 생각되었다. 이래저래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PC에서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