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서울 XXX외과 베나실 하지정맥류 수술 수기(2018겨울)

by 통합메일 2018. 8. 8.
반응형


하지정맥류를 치료하기 위해서 열심히 인터넷 검색을 했고 서울에 있는 참하지외과에 방문했다.

병원들이 모여있는 건물의 높은 층에 위치해 있었다.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긴 한데, 주차타워에 차를 넣을 수 있다.

안 될 것 같지만 어찌어찌 간신히 주차가 가능하기는 하다.







두번째 방문이었고, 처음 방문했을 때는 혈관초음파를 통해서 하지정맥류가 맞는지 아닌지를 검사한다.

나의 경우에는 엄청 심한 것도 아니고, 가벼운 것도 아닌 적절한 하지정맥류인 것 같았다.

그런데 진단의 과정이 그렇게 뭐 엄청 치밀하지는 않다. 하지정맥류 환자를 하도 보셔서 그런 듯.

하여간 매우 유명한 병원이었고 원장님도 후기에서 본 거랑 똑같이 생기셨다.

마취과의사가 고용되어 있는 병원이라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수술 들어가기 전에 마취과 전문의와 따로 면담을 하기도 한다.


병실 배정을 받았고, 블로그 후기에서 면번이가 보았던 풍경이라서 심적으로 매우 안정이 되었다.

그런데 수술을 기다리는 시간이 꽤 길긴 했다. 한 1~2시간 기다린 것 같다.

같이 간 장인어른이 약간 짜증을 내실 정도였다.



내 코에 저런게 박혀있었다고 한다.


두 시간 정도 수술을 하고 나왔다

수면 마취를 했다.

수면 마취와 국부마취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국부마취의 경우에는 스탠트가 몸속에서 움직이는 게 느껴질 수 있다고 하길래 망설이지도 않고 수면마취를 선택했다.

하지정맥류(나무위키)

하지정맥류 수술에는 발거술 / 레이저술 / 고주파 / 베나실이 있는데, 발거술은 물리적으로 혈관 제거하는 것, 레이저와 고주파는 열로 지지는 것, 베나실은 접착제로 혈관을 막아버리는 것이다. 나는 이 중에서 베나실이랑 레이저를 섞어서 했다. 총 수술비는 한 400만원 좀 못 나왔던가 그랬다. 양쪽 다리 다 수술했다.

깨어나서는 몇 시간 정도 누워서 안정을 취해야 하고, 그 뒤에 간호사의 도움으로 압박스타킹을 착용했다.

이제 매일 압박스타킹 착용 + 금주 + 금연의 고행을 해야하겠지. 반드시 겨울에 하기를 추천한다.

음주는 진짜 큰일날 수 있다고 해서 정말 한 달 동안 꾹 참았다.


수술 후에 어떻게 됐냐고 물으신다면, 베나실의 특징인지 모르겠지만, 접착제가 혈관 안에서 굳다보니 그 왜 옛날 그 불량식품 아폴론처럼 혈관이 딱딱해진다. 처음엔 무슨 철사가 들어있는 줄 알았다. 그리고 수술 후 통증은 뭐 별로 없다. 다리 꼬는 버릇이 있어서 안 꼬려고 엄청나게 힘들었다. 술 못 마시는 것도 힘들었고, 발목 안쪽이 얼마간 아프긴 했는데 수술 장비가 들어간 구멍이 있어서 그랬다. 별 문제는 없었다. 수술 후 다리의 핏줄 튀어나온 것이 확연하게 줄어들었다고 아내가 알려주었다. 내 스스로도 한 여름 더위 때 특히 다리가 무거워서 힘들었는데 이번 여름에는 그걸로 고생은 거의 안 했다. 자전거와 같은 격한 운동 후에 다리가 무거운 것도 있었는데 그것도 많이 줄어들었다. 무엇보다 인간은 참 간사한 존재이기 때문에 원래 그랬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 효과가 있기는 있다. 다리 붓기가 빠져서 좀 가늘어졌다는 생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