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핵심역량 |
교과역량 |
하위요소 |
자기관리 역량 |
자기성찰 역량 자기계발 역량 |
문학과 자기 성찰, 꾸준한 독서와 자기계발, 문학과 세계의 관계성 이해, 자아정체성 확립 |
지식정보처리 역량 |
자료・정보 활용 역량 문제 해결 역량 |
논리적 사고 능력, 문제 인식 능력, 합리적 문제 해결 능력, 문제 분석 능력, 자료 수집 능력, 자료 해석 능력, 자료 재구성 능력 |
창의적 사고 역량 |
창의적 사고 역량 비판적 사고 역량 |
비판적 사고, 창의적 사고, 문학적 상상력, 교과 융합적 사고력, 문학적 표현 능력 |
심미적 감성 역량 |
문화 향유 역량 문화 이해 역량 |
문학 감상 능력, 문학적 감수성 이해 능력, 문학적 가치 판단 능력, 상호텍스트 감상 능력 |
의사소통 역량 |
의사소통 역량 |
논리적 토론 능력, 사회적 문제에 대한 쟁점 파악 능력, 추론적 읽기 및 듣기 능력, 비판적 읽기 및 듣기 능력 |
공동체 역량 |
공동체・ 대인관계 역량 |
공감적 듣기 능력, 다문화 문학작품 감상을 통한 타문화 이해 능력, 공동체 가치 인식, 협동학습 능력 |
반응형
'교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지리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2015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문과 교과 역량 및 하위요소 (0) | 2019.07.04 |
NEIS 학교일지 작성법 - 2018년 기준 (0) | 2019.02.14 |
2018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 (0) | 2019.02.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