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생각

[이재명 종부세법에 일격]이야 이러다 진짜 이재명 대통령 되는 거 아니냐?

by 통합메일 2021. 1. 9.
반응형
 

집 26채 있지만 종부세는 '0'.. 이재명이 쏘아올린 '합산배제' 논란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A씨는 전국에 26가구의 주택을 보유한 다주택자다. 이 중 19가구는 지난해 주택공시가격이 6억원을 넘는다. 이에 따르면 A씨에게는 2억6000만원가량의 종합부동산세가

news.v.daum.net

위 기사를 보도 드는 생각인데..

 

뭐 뭐랄까.. 이제는 이게 무슨 하나의 풍으로 자리를 잡은 듯.. 하다.

그러니까 이재명 풍 기사랄까..

이 사람이 또 이런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이거지..

근데 이게 자꾸 반복되니까

예전에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서 이재명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던 마음이 녹기 시작한다?

그러니까 무주택자로서 살아가고 있는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주택을 엄청나게 소유하고 있는 (자본주의에서 정말 말도 안되지만 그냥 감정적으로 말하자면) 나쁜 사람들에게 국가가 아주 열심히 세금을 때리는 게 옳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런 나쁜 사람들이 편법을 이용해서.. 아니 정확히는 법의 그물이 너무 성거운 나머지 이런 사람들을 제대로 포착하지 못하고 다 구멍으로 숭숭 빠져나가고 있는 실정에서 우리 지사님께서 아주 멋지게 이런 나쁜 놈들에게 철퇴를 내리는 정의로운 행보를 보였다!는 서사를 자꾸 보고 있다 보니까

 

그 이전에는

 

안돼 안돼 하던 것이

 

어느새 "돼"가 되어버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안 그래도 얼마전에 이낙연이 이명박 박근혜 사면론을 꺼내면서 똥볼을 찼는데(이것은 또 이것대로 이낙연 풍의 기사랄까? 이낙연은 기사가 떴다 하면 똥볼이 들어있다.) 거기에 힘입어 이런 활약까지 해버리니까 이재명에게 별로 호의적이지 않은 다음 기사의 댓글에서도 '이재명이 답이다.'라고 하는 댓글에 추천이 쇄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고 보니 그런 풍경을 가만히 목도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이거 이러다가 이재명 대통령되는 거 아냐?'라는 생각이 불현듯 스치는 것인데..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아니 땐 굴뚝에서 연기날리 없다고

 

아무런 문제도 없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이재명을 조명하지는 않았지 않을까?

 

궁금하다.

 

세간에 사람들말로는 태영건설과 이재명 사이의 좋지 않은 관계가 반영된 것이 [그것이 알고싶다]라는 풍문도 있는 모양인데, 그렇다면 그것이 알고 싶다도 결국에는 정치적 입김에 휘둘리는 방송이 되어버리는 것일까?

 

지난 대선이 2017년이었으니까 다음 대선은 2022년이다. 그렇다면 올해 언젠가는 이와 관련되어서 뭔가 터지지 않을까? 흥미진진하구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