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Q-dir 실행 경로 초기화 리셋의 원인이 뭘까?(포터블로 쓰면 좀 낫습니다.)

by 통합메일 2022. 1. 9.
반응형

애용하는 프로그램 Q-Dir

예전에는 컴퓨터 할 때 무조건 윈도우 탐색기(=내컴퓨터)를 이용해서 파일 폴더 트리를 헤매고 다녔다면 이제 지금은 좀처럼 그런 방식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제는 매번 컴퓨터를 켤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 제가 즐겨 사용하는 폴더를 딱 보여주는 Q-dir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크게 두 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여러 개의 폴더는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이건 뭐 사실 내 컴퓨터(=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해서도 가능한 기능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정리하려면 일단 약간 품이 들어가고 또 내가 원하는 폴더를 열기 위한 노력이 들어가는데 이건 그런 노력이 훨씬 덜 들어갑니다.

 

2.왜냐하면 인간이 컴퓨터라는 걸 사용할 때 사용하는 폴더라는 건 아무래도 대개 한정적이게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일 매번 컴퓨터를 켤 때마다 내가 마지막에 사용하던 폴더를 그대로 쫙 보여줄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참 사랑스럽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그게 바로 Q-dir입니다.

 

다만 저는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불만이 한 가지 있는데요 바로 이따금 프로그램 실행했을 때 표시되는 폴더들이 다 리셋이 되는 점입니다. 음.. 이유를 모르겠더라고요. 일단 경험상 의심이 되는 것은 인스톨 버전으로 사용했을 때랑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했을 때를 비교해봤을 포터블 버전으로 사용하면 이런 문제가 좀 덜 생겼던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아예 완전히 안 생겼던 건 아니고요. 포터블 버전도 이따금식은 초기화가 되어 버려서 속상한 마음을 달래며 다시 폴더를 열곤 했던 것 같습니다. 혹시 원인을 아는 분이 계시면 제보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