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IPtitme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 WPS기능 활용

by 통합메일 2014. 1. 14.
반응형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다 보면 정말 가끔이지만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까먹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비밀번호를 알아내든지 아니면 비밀번호를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다시 바꿔야 하는데 당황하게 되면 뭘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이 안 날 수가 있겠죠? 이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공유기에 유선으로 접속한다.


지금 우리의 문제는 무선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까먹은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무선접속에 문제가 생긴 것이지 유선접속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아니면 만일 아직 무선접속이 되어 있는 PC나 스마트폰이 있다면 그걸로 접속해도 됩니다. 하지만 무선 접속이 가능한 기기가 없다면 유선으로 접속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공유기에 유선으로 연결된 컴퓨터나, 무선으로 연결된 컴퓨터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http://192.168.0.1로 접속합니다.




관리도구로 들어갑니다.




<무선 설정/보안> 메뉴로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2.WPS 기능을 이용한다.


이것은 만약! 유선이든 무선이든 공유기에 접근이 불가능하고! 내 손에 오직 접속이 안 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나름 최후의 방법입니다. 일단 공유기 본체를 찾아서 그 몸통에 붙어 있는 WPS 버튼을 찾으세요. 안 보인다고 좌절하지 마세요. 어지간한 IPtime 무선 공유기에는 분명히 있습니다. (물론 유선공유기에는 없고 무선공유기에만 있습니다.) 찾았으면 그 위치를 잘 기억하시고 이제부터 스마트폰을 들고 이렇게 해보세요.






제 폰은 안드로이드 4.4 킷캣이라서 이것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 수밖에 없겠네요. 다만 이전에 안드로이 2.3 진저브레드에서도 WPS 기능을 사용했던 적이 있었으니 잘 찾아보시면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메뉴나 뭐 이것저것 눌러서 WPS라는 기능을 찾아내세요. (WPS entry 어쩌구 저쩌구는 다른 기능이더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설정-와이파이 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잡히는 와이파이 신호가 쫙 뜨는데 밑에 보면 화살표 두 개가 소용돌이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저도 WPS 아이콘 찾다가 좀 헤맸네요.) 그게 WPS 아이콘입니다.





그걸 누르면 타이머가 작동하면서 이런 문구가 뜹니다. 뭔 말인고 하니 공유기에 있는 WPS버튼을 누르라는 말입니다. 하라는 대로 하세요. 누릅니다. 아까 찾아놓은 그 공유기 본체의 그 버튼 누르세요.



그러면 공유기와 이 스마트폰이 써로 교감을 해서 삐비비빅 하면서 서로 연결을 해버립니다. 자 이제 그러면 우리는 공유기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때 그냥 연결되는 게 아니라 asldfij9823klj 이런 식의 매우 복잡한 비밀번호를 임의로 설정해서 연결이 된 것이기 때문에 또 다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지 않으려면 위에서 설명한 1번의 방법을 통해서 공유기 설정에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비밀번호로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요.


<관련글>


http://mskjh.tistory.com/501 - IPtitme 공유기 비밀번호 찾기(비밀번호 까먹었을 때) - WPS기능 활용

 

http://mskjh.tistory.com/500 -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방법

 

http://mskjh.tistory.com/499 - 아이피타임(IPtitme)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