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새로운 바뀐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농협거래내역조회(빠른조회서비스) 하는 방법은?

by 통합메일 2014.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3사의 고객정보유출 사태가 일어난지 벌써 2주가 다 되어 가는데요. 그런 영향인지 지난 설 명절에는 연휴 내내 농협 홈페이지 새단장을 한다고 하여 농협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연휴가 끝나고 농협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니 과연 새롭게 단장을 하기는 했더라고요. 보안 프로그램도 교체한 것 같고 말이죠.


여전히 액티브 X 를 쓰는 것 같아서 마뜩찮지만 하여간에 그런 끔찍한 사고가 다시는 없어야 할 것입니다. 그나저나 아까 뉴스보니까 고객정보 유출된 사람들 대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변경하는 방안이 검토되는 모양이던데 정말 창의력이 기상천외하지 않나요? 아닌가? 말이 되나요? 흐.. 하지만 대한민국 땅에서 주민등록번호가 바뀌게 되면 그로 인해서 바꿔야 할 것들이 정말 많아 보여서 말이죠.


어쨌든 그건 나중에 얘기하고 이 포스트의 주제인 농협 인터넷 뱅킹 거래내역 조회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다른 은행들은 어떨지 몰라도, 농협은 이전부터 공인인증서 없이도 자신의 계좌번호와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비밀번호만 알면 자신의 예금잔고나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이른바 <농협 거래내역조회> 서비스지요. 검색포털에 그렇게 입력을 하면 해당 서비스로 바로 연결이 됐어요. 하지만 홈페이지가 새롭게 리뉴얼된 지금은 그런 검색결과가 뜨지 않고, 이전에 즐겨찾기 해둔 주소로 접속을 해도 비정상적인 경로로 접속했다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그래서 알고 보니 농협 홈페이지에 그 메뉴를 만들어 뒀더군요. 잘 보이지는 않지만 자세히 보면 보입니다.



banking.nonghyup.com/nhbank.html

자 우선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을 합시다.

그럼 보이실 거예요. 찾으셨나요?

하하하 잘 안 보이시죠? 사이트를 그지 같이 개편해놔서 잘 보이지가 않습니다.






제가 찾아드릴께요





자 여기 있습니다.

사이트 한 가운데에 빨갛게 <빠른조회 서비스>라는 단축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메뉴가 쫙 열리면서 거기에

<예금/계좌조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농협 빠른조회서비스 메뉴로 들어가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말이죠.


도움이 되었길요 ㅎ_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