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한화 물류 유통 채용 자기 소개서

by 통합메일 2021. 2. 28.
반응형

1.사회생활연수경험, 그리고 성격상의 장/단점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저는 2009년부터 2012년까지 3년 동안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를 받았고, TASMAN label printing design diploma를 졸업했습니다. 이후 현지의 신문사에서 지면 디자인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다가 신문사가 문을 닫으면서 자리를 옮겨 한국의 다이소와 비슷한 $1,2,3샵에서 물류팀 계약직으로 1년 동안 근무했습니다. 제가 가진 성격상의 장점은 매우 외향적이고 긍정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성격 때문에 긴 외국 생활이나 여행들에 있어서도 언제나 사람들과 친구가 되어 잘 어울리며 많은 어려움들을 무사히 헤쳐 나올 수 있었습니다. 반면 그러한 외향성과 친교능력은 때로 너무 쉽게 타인과 교감하게 됨으로써 다소 가벼운 인간관계를 조성하고 관계에 대한 회의를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인간관계에 있어 정말 중요한 것은 사람을 사귀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지키는 것이라는 점을 늘 유념하고자 합니다.

 

2.자신의 전공 관련 관심분야 및 특기, 기타 남과는 차별된 자신의 특기나 장점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저의 전공 분야에서 제가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품질관리이며 그 중에서도 공정개선입니다. 공정에 대한 다각도의 연구와 실험을 통해 불량률을 최소화시키고 품질의 질을 높여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제품 생산 과정에서 가장 큰 중요성을 갖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가를 최소화하고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기업의 최고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가 소지한 품질기사 자격증은 나무를 보는 동시에 숲을 보는 폭넓은 시야와 함께 제가 자신할 수 있는 특기입니다. 가업을 도운 경험 그리고 직접 시장을 분석하여 고객들이 필요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서 제공했던 경험이 이를 뒷받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풍부한 여행 경험과 스쿠버다이빙 라이센스(Advance), 그리고 컴퓨터 그래픽 운용기능사 자격은 업무에 있어서 제 자신과 동료들에게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3.자신의 가장 자랑스러운 성취경험 및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저희 집은 인쇄소를 가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군대를 제대하고 보니 급속도로 변화해가는 인쇄시장에서 점차 경쟁력을 상실해 감으로써 부모님께서는 적잖은 부담과 걱정을 가지고 인쇄소를 꾸려나가고 계셨습니다. 가장 문제가 됐던 것은 제품에 사용되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자체적인 디자인 능력이 없는 저희 가게는 늘 어렵게 다른 가게에 비싼 값에 외주를 맡기거나 작업을 포기하는 경우도 있었고, 그로 인한 시간과 정력의 낭비도 심했습니다. 그런 부모님을 위해서 저는 즉시 컴퓨터 디자인 학원을 다녀 한 달 만에 컴퓨터 그래픽 운용기능사 자격을 취득하였고, 그렇게 획득한 기술로 부모님을 도와 가업의 경쟁력을 신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차츰 근심이 걷혀가는 어머니 아버지의 얼굴 표정을 보면서 무한한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고, 그런 경험은 학점을 높이고 품질기사 자격증을 한 번에 취득하는 데 주요한 동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4.자신을 힘들게 했던 실패경험은 무엇이며, 그 경험을 통해 얻었던 교훈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뉴질랜드에서의 3년 동안 저는 학비와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 작은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배달서비스가 활성화되지 않은 그곳에서 고객에게는 훨씬 저렴한 배달료를 받고 대신 업체로부터 음식 값의 10%를 받는 방식으로 시작한 사업은 처음엔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어 저와 계약을 맺은 업체들의 광고를 싣는 지역광고책자를 디자인하고 출판하는 사업으로까지 확장됐고 저를 도와 함께 일 할 수 있는 파트너를 고용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년 정도 되었을 때 중국 이민자들이 제 사업 모델을 모방하여 등장하고, 파트너가 안타깝게도 교통사고를 당하면서 사업을 접어야만 했습니다. 난생처음의 창업이었기 때문에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있던 터라 무척이나 뼈아픈 경험이었지만 생각해보면 다른 부업을 물색하면서 지나친 욕심을 부려 중국인들의 진출을 우습게 본 것이 원인이었을 것입니다. 이 경험으로 저는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새로운 확장이나 도전에 앞서서 언제나 내실을 확고히 해야만 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5.지원한 직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그 직무를 통해 달성하려는 목표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대학교 시절 저는 자동생산시스템, 품질혁신 전략, 공정품질관리, 생산관리, 실험설계 및 분석, 물류시스템 분석 및 설계, 제품 신뢰성 관리, 설계 품질 최적화 등과 같은 전공 강의들에 진심어린 매력을 느꼈습니다. 사회에 있어 품질 공정 관리가 필수불가결한 일이라는 것을 절감할 수 있었고, 그에 따르는 봉사정신과 윤리성, 그리고 책임감을 함양하고 지적능력을 계발하면서 저는 품질관리에 있어서의 전문성을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바탕을 가지고 제가 한화그룹에서 목표로 하는 것은 공정 불량률의 평균과 편차를 모두 줄여 나가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특히 역점을 두고 싶은 것은 불량의 편차를 줄이는 것입니다. 그것은 불량의 수량보다는 종류를 개선해나가는 것이 장기적이고 전체적인 시각에서 근본적인 공정의 개선을 의미하며 저의 재능을 백분 발휘할 수 있는 직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