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위험에 따른 러시아RTS 지수 주가 폭락 무려 8% 좋게 보면 매수 타이밍?

by 통합메일 2022. 1. 25.
반응형

2022년 1월 25일 화요일입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이 커지고 있고 이는 세계 경제에 큰 악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도 그렇고.. 미국 주식도 그렇고 아주 녹아내리네요. 어쩌면 이제 코로나 사태와 함께 시작된 주식시장의 호재도 다 끝난 게 아닐까 싶습니다.

KINDEX러시아 MSCI.. 이건 뭐 저도 잘은 모릅니다만.. 러시아 주가를 추종하는 ETF인 것 같습니다. 거의 마이너스 6% 하락했습니다. 오늘만요.ㅎㅎㅎ

평소와 비교할 때는 32,000원에서 26,000원대로 떨어졌으니 거의 6천원이나 떨어졌네요.

이건 러시아 RTS지수입니다. 이건 더 심합니다. 마이너스 8% 하락했습니다. 오늘 하루에만요 ㅋㅋ

차트 변화도를 보면 중간중간 호재가 없던 건 아닙니다. 1월 19일과 10일을 보면 각각 3.45%와 2.54%로 상당히 많이 상승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그 이전의 횡보장에서는 만나기 힘든 호재였을 것 같네요. 어쩌면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가 잘 봉합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좋게보면 조만간에 사태가 잘 마무리 된다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본다면 매수 타이밍을 찾는 안목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뭐 그렇게 따지면 다른 주가도 마찬가지지만요.

무엇보다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의 문제가 잘 마무리 될 가능성이 과연 높은지 낮은지가 잘 가늠이 안 됩니다. 엄청난 병력이 국경에 결집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들이 거기에 동호회 하려고 모인 건 아닐 테니까요. 뭔가 정치적이거나 혹은 외교적인 타개책이 잘 마련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