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위기 앞에서 항셍ETF가 과연 어떻게 될까?

by 통합메일 2022. 1. 25.
반응형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1249102i

홍콩개미들 다시 웃나…항셍 ETF 꿈틀

홍콩개미들 다시 웃나…항셍 ETF 꿈틀, 구은서 기자, 뉴스

www.hankyung.com

한국경제 기사를 보니까 홍콩 항셍 지수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이어가고 있었다. 실제로 2주일 전에 한 번 유의미한 상승을 이루면서 나도 재미를 좀 보기는 했드랬다. 하지만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위험성 상승과 미국 경제 침체로 인한 세계 경제 전반의 불황 속에서 온갖 지수들이 다 고전하는 상황에서 여전히 항셍 지수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가능할런지는 의문이다. 물론 항셍 지수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는 이제는 더이상 떨어질 데도 없다는 점에 기인하는 것이고.. 과거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이 홍콩을 똥망으로 만드는 것도 이제는 어느 정도 한계에 달한 게 아닌가 하는 판단에 기인한 것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근거는 있어 보이기는 하지만..

하여간 1월 25일 종가를 기준으로 봤을 때 굉자이 부정적이다. 곱버스가 떡상하고.. 레버리지가 폭락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산다면 미래에셋의 TIGER차이나항셍테크를 사야할 것인데.. 과연 이게 유의미한 반등을 할 수 있다는 것일까?

일봉은 약간 일종의 횡보장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많이 불안해 보이는 게 사실이다.

월봉을 보자면.. 정말 상장 이후로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월봉으로 본다면 정말 이제는 더이상 떨어질 곳이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과연 내일은 항셍 테크가 뜨나요?ㅎㅎ
근데 항셍 쳐다보다가 다른 거 놓치면 더 큰일이라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