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감상

영화 '앤더스 게임' - 생명존중과 반전 하나만 믿고 내지른 영화

by 통합메일 2014. 2. 4.
반응형



엔더스 게임 (2013)

Ender's Game 
7.8
감독
개빈 후드
출연
해리슨 포드, 아사 버터필드, 벤 킹슬리, 헤일리 스타인펠드, 비올라 데이비스
정보
SF, 액션, 어드벤처 | 미국 | 113 분 | 2013-12-31
다운로드 글쓴이 평점  




일단 이 영화가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했다는 사실과 평점이 7.8이나 된다는 사실에 놀랐음을 고백한다.


볼거리가 아주 없는 영화는 아니다. 포스터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이 영화는 우주에서 이루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고, 그 우주에서의 화려하고 치열한 전투씬을 매우 아름답게 그려냈다. 그 유명한 명작 게임 <홈월드>를 해본 사람이라면 그 영화를 보면서 홈월드에 대한 추억을 회상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다.


그리고 제법 충격적인 반전도 하나 있다. 스포일러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밝힐 수는 없지만 반전 그 자체만 놓고 볼 때는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그러한 반전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내게 있어서 졸작을 면치 못한다.


스토리는 뭐,, 외계인이 나온다. 한 번 외계인의 침공을 받은 경험이 있는 지구인들은 다시 공격받는 일을 방지하기 위하여 대단한 노력을 기울인다. 그러한 노력 중의 하나가 천재 지휘관을 양성하는 일이다. 주인공 <앤더>가 바로 그런 인물이다. 이 꼬맹이가 지구를 구하게 되는데 그 핵심이 되는 것은 이 아이가 가진 전술전략적 천재성이다. 타고난 전략가/지휘관인 그는 엄격한 훈련에 의해 마침내 지휘관이 되고.. 외계인을 퇴치하는데 그런 외계인들에 대한 측은지심이 발동하여 자신이 멸종시킨 외계인의 마지막 핏줄을 챙기면서 영화가 끝난다.


일단 줄거리면 봐도 막장 냄새가 풀풀 나는 데다가.. 중간에 삽입되는 복선인 <꿈>도 정말 뜬금없다는 생각이 든다. 어떻게 해서든 이 주인공 소년과 외계종족 사이의 연관성을 만들고는 싶은데 딱히 생각도 안 나고, 머리 짜기도 귀찮으니 만만한게 꿈이었던거 아니냐는 의심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