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보은 속리산 제일고시원에서 찍은 12월 사진들

by 통합메일 2012. 1. 7.
반응형




































































폰카로 찍을랑께 힘드네유


무수한 악플들과 싸우면서 엄청나게 각오하고 왔드랬지요 ㅋ


한 달 정도 생활 결과


1.원장, 영양사와의 트러블은 없습니다. 일단 대화할 거리가 없고.. 특히 원장님은 한 달 동안 다섯번 정도 목격한 듯

2.밥은 엄청 맛있다는 글과 엄청 맛 없다는 글을 보고 왔는데 그냥 저냥 중간입니다. 보아하니 한 달 식단이 있고 그게 로테이션~

3.학생들이 청소를 해야 한다는 맞습니다. 근데 일주일에 한 번씩 (수요일 5:30~6:00) 독서실 청소를 열 명 정도씩 돌아가면서 하는 건데 내 순서가 돌아오는 건 뭐 인원이 몇 명이 있느냐에 달렸지만.. 한 달에 한 번 정도?고.. 청소도 5~10분 만에 후다닥..

4.춥습니다. 확실히 여긴 산이고.. 와서 살면서 느낀 건데 주변 지형이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예요

5.비데는 없습니다. 예상하고 왔지만.. 다만 좌변기를 발견했을 땐 정말 반가웠죠.

6.술은 마시는 사람도 있고 안 마시는 사람도 있고.. 겨울이라 뭐.. 일단 여긴 안주랄게 컵라면 뿐이라 많이 못 마셔요. 저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공부하고 방에 돌아와서 컵라면에 소주 반 병 정도 하고 자곤 하네요.

7.성비는 남탕입니다. 8:2 정도? 9:1?

8.경찰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9.컴퓨터실이 매우 춥기 때문에 인강 들을 생각이면 랩탑(노트북) 필수일 듯 합니다. 전 안 들을거라서 일부러 안 가져왔어요. 아.. 컴퓨터 사양이 가물가물한데.. 아마도 P4 셀러론 1.66이랑 2.4~6....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Windows xp secumize Edition 깔려있고요 (관리자가 저랑 취향이 같아서 좀 놀람ㅋ) Goback이라고 하드디스크보안관 같은 거 깔려있어서 뭐 그냥저냥 괜찮습니다. 저는 주로 인터넷쇼핑 결제용(미리 폰으로 장바구니에 집어넣고)으로 써요. ㅋ

10.방은 건물마다 다른데.. 심야전기 쓰는 건물은 밤에는 미지근하고 아침에 엄청 뜨끈뜨끈합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기 무척 힘들어요.

11.잠자는 건물과 식사/공부하는 건물이 제법 떨어져 있습니다. 100~150m 정도?

12.운동은 할라고 하면 할 수 있습니다. 조깅 3Km하고 있고.. 체력단련실에도 기구는 별로 없지만 벤치프레스랑 크런치라도 할 수 있는대로 하려고 합니다. 추운 게 문제죠..

13.공부하는 곳은 좋습니다. 거긴 안 추워요. 거기만 안 추워요. 책상이 일단 홈페이지 사진 보신대로 좋고요.. 뭐 4층에 독서실 얘기는 저도 보고 갔지만 사람이 3층에 꽉 차지 않아서 3층만 돌립니다.

14.택배 무척 잘 옵니다. 초반에는 택배 받는 재미로 삽니다. 뭐.. 각종 클렌징.. 커피믹스.. 생활용품... (뽐뿌~)



이래저래 그럭저럭 즐겁게 살고 있는 것 같네요.











올리는 김에 지도까지!



재보니까 가장 멀리 있는 기숙사까지 272m라는 군요.











이건 제가 조깅하는 코스입니다. 기숙사에서 저기 있는 속리초등학교까지 다녀오면 딱 25분이 걸려요.



편도 12분 30초 정도 걸린다는 얘기죠. 통통 뛰어서요. 저 정도 거리가 딱 좋더군요.



가끔 차가 지나다니기는 하지만 통행량이 워낙 적어서 가끔 올뿐더라 알아서 잘 피해가고 뭐 그렇습니다.



차 때문에 못 뛴다는 말은 핑계 같습니다.







장안우체국이라고 써있는 삼거리까지 걸어나오면 청주나 보은 가는 직행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기숙사에서부터 장안우체국, 장안삼거리까지 걸어오면 아무래도 걷는 걸음이고 좀 더 멀어서 편도 22분이 걸립니다.



가끔 운이 좋으면 지나가는 차를 얻어탈 수 있고요.



아니면 걷는 게 귀찮으면 그냥 고시원 앞에 시내버스가 오는 시간이 있습니다.



보통 점심먹고 나와서 앉아 있으면 와요.



청주 남부터미널까지는 6,400원인가 6,800원인가 그랬습니다.











이곳 가기 전에 정보를 얻으려고 엄청 검색해봤는데 나오는 정보가 거의 없어서 저 같은 사람이 또 있을까봐 공을 들여봅니다.



언젠가 나중에 기회가 되면 체험기를 한 번 거창하게 쓰고 싶어요.



여기서 뭔가 이뤄야 할텐데..



고시원 홈페이지

http://www.ss-gosi.com

http://www.ss-gosi.com

http://www.ss-gosi.com

http://www.ss-gosi.com

http://www.ss-gos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