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청주 염소전골]청주 분평동 수빈염소마을 후기

by 통합메일 2013. 7. 29.
반응형

청주 분평동 수빈염소마을 후기




어머니께서는 보신류를 굉장히 좋아하십니다.


초복 즈음해서부터는 자꾸만 염소 염소 노래를 부르시더라고요;


저는 그런 것을 찾아 먹는 걸 굉장히 못마땅하게 생각하는지라 그냥 흘려들었는데


중복에 이르러서는 그만 쓸데없는 효심이 발동하여 어머니와 가족에게 염소전골을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팬심, 효심.. 뭇 마음들이 이렇게 부질없습니다.


그리하여 인터넷을 통해 염소전골하는 집들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고요. 그리고 다들 좀 멀고. 청주에서는 가장 많이 나오는 결과물이 까망염소랑, 용담동 쪽에 시온염소전골이었던 것 같습니다. 까망염소는 의견이 분분했고, 시온염소전골은 어째.. 후기들에서 자작나무 타는 냄새가 솔솔 나는 것이 거리도 제법 멀고 해서 께름칙하더라고요. 그래서 최후의 수단인 구글을 통하여 아주 아주 오래전에(2008년 정도) 쓰여진 후기들을 발굴해냈습니다. (어떻게 찾았는지.. 지금 다시 찾으려고 해도 안 나오네요.)


전화로 예약하고 갔습니다.






확실히 예약하고 가니 세팅이 깔끔하네요.


반찬은 이렇고



양념은 이렇습니다.


고기를 찍어야 하는데 거의 다 먹었을 때 찍어서..


2013년 기준

염소전골 1인분 17,000원 x 4 = 68,000원

소주 2병

밥 두 공기 볶음


하니 78,500원이 나왔습니다.


주차: ★★★☆☆ 따로 주차장은 없으나 골목이 한산하긴 합니다.

청결: ★★★★★ 건물은 오래되 보이는데 내부는 상당히 깔끔함이 느껴집니다.

친절: ★★★★☆ 그냥저냥 평작인데 알바 아가씨가 너무 예쁘셔서 별 한 개 추가!는 훼이크고.. 엄청 싹싹한 그런 느낌은 아니고 그냥 웃으며 깔끔하게 주문받는 정도인 듯합니다.

맛:  ★★★★★ 일단 제가 냄새에 상당히 민감한데 별 냄새는 못 느꼈습니다. 보신가이신 어머니께서도 잘 드시고, 가족 모두 불평 없었습니다.

가격: ★★★☆☆ 딴 데랑 똑같은 듯. 나쁘다기보다는 그냥 평작입니다~*


위치는 분평동 충북고 근처입니다. 청주감리교회라는 교회 바로 옆이더군요.

예약은 043-283-0319로


수빈염소마을 2014년 현재 염소전골 19,000원인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