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자동차 세차]소낙스 카샴푸(일명: 식용유) 소개

by 통합메일 2014. 1. 6.
반응형

세차에 관심을 갖다 보면 아무래도 왁스 종류에 많은 호기심이 생기게 되는데, 사실 다들 알고 있는 것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초벌세차가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없어선 안될 것이 바로 카샴푸일 것입니다.


카샴푸에는 여러 종류의 제품들이 있지만, 아무래도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제품은 소낙스의 Gloss Shampoo가 아닌가 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가격은 인터넷 구매는 7~8천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고요, 제가 애용하는 세차장에서는 12,000원에 팔더라고요.



한 뚜껑 덜어서 양동이에 뿌려주면 되는데 그러면 뚜껑에 묻은 카샴푸가 굳어서 나중에 가루가 떨어지길래 요즘은 그냥 이렇게 눈대중으로 적당히 뿌려줍니다.



그 다음에는 이렇게 고압수로 물을 채워주는 거예요.

물론 세차장의 수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1.카샴푸를 쓰면서도 세차장 측의 눈치를 덜 볼 수가 있어서 스스로 좀 떳떳해지는 기분이 들고

2.수도꼭지의 물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풍성한 거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거의 크림수준.



주의할 점은 이때는 그냥 동전을 넣으면 기본으로 나오는 압력의 물로 주입을 하셔야 합니다.

돈 아깝다고 레버를 당겨서 진짜 고압수를 주입하면 물이 사방으로 튄답니다.

옷 다 버려요.




경험상 한 1분 정도 뿌려주면 이렇게 풍성한 거품이 생깁니다.


이렇게 채워주면 1분 30초 정도 시간이 남는데요.


그 나머지 시간 동안 얼른 차에 물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물을 뿌리고 - 차 상부를 닦고 - 물을 뿌리고 - 차 하부를 닦고 - 마지막으로 물을 뿌리기 때문에


맨 처음 물을 뿌릴 때 상부를 위주로 뿌려줍니다.


하부를 그 다음에 뿌려도 되니까요.


이렇게 뿌린 다음에 담배 한 대 피우면서 때가 불 시간을 주시면 됩니다.





저의 전체적인 세차 과정 링크 - http://mskjh.tistory.com/408


추천 세차장 (청주 시민 실내 셀프세차장) - http://mskjh.tistory.com/38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