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LG 블루투스 이어폰 HBS-730과 윈도우7(WIN7)의 충돌 문제

by 통합메일 2013. 8. 6.
반응형

LG 블루투스 이어폰 HBS-730을 컴퓨터에 연결하기 (ASUS P8P67 메인보드)


<사진출처: 네이버 지식쇼핑>


블루투스 이어폰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생전 이런 걸 쓰게 될 날이 올 줄은 몰랐지 말입니다.

하여간 74,000원이라는 거금을 투입했는데 ㅋㅋㅋ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인 갤럭시 넥서스와 노키아 익스프레스 뮤직(xm5800)에는 무리 없이 잘 페어링이 되고 소리도 잘 나오는데 컴퓨터에 페어링이 안 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컴퓨터 조립할 때 블루투스 내장되어 있다는 말에 솔깃하여 무려 22만원인가 하는 꽤 비싼 메인보드를 골랐는데 정작 이렇게 제 역할을 못해주면 속이 쓰리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지요. 솔직히 매우 당황해서 식은땀이 막 났습니다. 그만큼 저에게 있어 블루투스 이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는 것은 블루투스 이어폰 구입의 의의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었습니다.

우선 HBS-730을 컴퓨터에 페어링 시키는 과정은 무난했으니 그 과정을 가볍게 훑어보지요.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Intel I5-2500K(샌디브릿지)

MB-ASUS P8P67

RAM-삼성 4기가 x 2

VGA-ATI Radeon 5770

삼성 SSD 470 64GB + WD HDD 1T

OS-WIN7 Ultimate x64



P8P67의 드라이버 그 중에서도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제대로 깔렸다면 시작표시줄의 알림아이콘을 열어보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입니다.



그 아이콘을 한 번 클릭하면 위와같은 메뉴가 나오고요. <장치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검색모드로 들어가는데 이 화면에서 HBS-730 이어폰의 전원을 ON 시켜주시면 이어폰에서 “power on”, “battery high”, “ready to pairing”, “connected”라고 차례대로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컴퓨터 화면에 HBS-730 항목이 뜨면 그걸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되겠죠? 은총의 WIN7은 알아서 장치를 등록해주지요.



그런 다음에 블루투스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블루투스 장치 목록에서 HBS-730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상태 알림창이 나옵니다. 신호감도도 알 수 있고 뭐 그렇지요. 그럭저럭 잘 연결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소리가 안 나오는 겁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든 말든 소리는 여전히 스피커에서만 나옵니다.

이 상황에서는 정말 식은땀이 덜덜덜덜

물론 다행히 해결은 했습니다.


결 서 기.. 우7랑 안 는 고 




제어판에 들어가세요.

그림이 작아서 잘 안 보이실 수도 있는데, <소리>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이렇게 표시되어 있을 겁니다.

저기 있는 Speakers(bluetooth Audio Device)에는 체크표시가 되어있지 않은 걸 보면 대강 감이 오시겠죠? 저 체크표시를 헤드폰 아이콘에도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헤드폰 항목에서 오른쪽 버튼 눌러 메뉴를 띄우시고 <기본 장치로 설정>을 선택하십니다.


결 서 기.. 우7랑 안 는 고 


결 서 기.. 우7랑 안 는 고 



그러면 이렇게 표시가 되면서 소리가 나옵니다.

자세히 보면 초록색 아이콘의 내용이 다릅니다.

Speakers에는 <기본 장치>라고 되어있고, 스피커에는 <기본 통신 장치>라고 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해본 결과 일단 이렇게 하면 소리는 잘 나오고요. 소리가 뚝뚝 끊길 경우 다시 페어링 하시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매번 이렇게 설정할 필요 없이 블루투스 이어폰 페어링을 끊으면 자동으로 알아서 스피커로 소리가 출력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