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반디캠으로 꼬망세 학습자료 녹화하기

by 통합메일 2013.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영상 변환(사실은 녹화) 관련한 내용입니다.


꼬망세 CD 안에 들어 있는 동영상 파일은 크게

1.AVI파일-동요 (경로:\01_DVD용.동영상)
2.SWF파일-플래시 학습자료 (경로:\contents\멀티교수자료)

이렇게 나뉘어 지더라고요.

AVI형식은 간단한 복사를 통해 TV USB재생이 가능하지만 SWF파일은 인식을 못합니다.

이러한 사실은 아마 해당 파일 경로를 포함하여 이미 다 알고 계실 줄로 사료됩니다.






저도 여기저기 알아보니 SWF파일을 AVI 포맷으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 그리 다양하지는 않더군요.

그나마 anvsoft의 Flash to viedo Converter로 변환이 가능하기는 한데

제가 설정을 잘못했는지는 몰라도 1.화질 저하, 2.다음팟인코더 등으로 2차 변환을 해줘야 하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번거로운 데다가 만족스러운 화질도 나오지 않으니 함부로 추천드리기가 저어합니다.



그래서 결국 추천드리는 것은 '반디캠'을 이용해서 통째로 캡쳐를 떠버리는 것입니다. 화면 녹화죠.



http://www.bandicam.co.kr/

위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반디캠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아 생략할께요 ^^





설치하고 실행하시면 이런 모습으로 실행이 될 것이고요, 저장폴더를 원하는 곳으로 지정해주는 것 이외에는 딱히 건드릴 것은 없는 듯 합니다. 그만큼 간단해서 추천드리기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녹화/정지 단축키는 F12입니다.)



그 다음에는 녹화할 대상 SWF 플래시 학습 파일을 실행해서 재생해 주세요.


<한 에 약 3개 의 시 이 요 실 은 3가 라 1의 요? 이 는 도 01번 일 고, 을 면 01~03번 의 이 로 김 이 이 는 조 다.>



약간 요령이 필요하긴 한데요. 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재생이 되는데 여기서 정지 버튼(ㅁ)을 눌러서 멈춰주시고.






반디캠으로 오셔서 <녹화대상 버튼>을 눌러 <화면의 사각형 영역>을 선택하신 후 미디어 플레이어(다음팟플레이어)의 창에 맞게 녹화창을 맞춰주세요.



<저는 팟플레이어가 재생될 때 주소표시줄이나 하단의 버튼줄이 자동으로 숨겨지게 설정해놔서 사각형의 틀을 이렇게 만들어 놨는데, 만일 재생중에도 저 플레이/정지 버튼이 표시된다면 녹화 사각틀을 화면이 재생되는 부분에 딱 맞게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스페이스>키를 눌러 동영상을 재생함과 동시에 <F12>키를 눌러서 녹화를 시작해주시면 영상의 공백을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녹화가 끝나면 다시 <F12>를 눌러서 녹화를 끝내주시면 되고요, 저장폴더에 가시면 녹화된 파일이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 역시도 동영상 재생 시간을 고스란히 녹화에 들여야 한다는 한계가 있기는 합니다.

팟인코더 같은 프로그램에서 지원을 해준다면 한방에 그냥 참 좋겠는데요 그렇지가 못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