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유튜브]구글 애드센스 주요 정책 위반 사례와 정책 집행에 대한 이해

by 통합메일 2013. 12. 20.
반응형






유튜브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사용자 교육 차원에서의 교육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번의 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 광고 게재 위치 위반사례 Top 5(http://mskjh.tistory.com/397)에 이어서, 이번에는 구글 애드센스 주요 정책 위반 사례에 대한 설명입니다.




목차

1.성인용 콘텐츠

2.저작권으로 보호된 콘텐츠

3.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에 위배된 콘텐츠

4.원치 않는 클릭 유도

5.잘못된 광고 구현

6.수정된 광고 코드




1.성인용 콘텐츠

-아동 포르노물

-소아성애물

-누드/포르노

-선정적인 의상/속이 비치는 의상

-성적 쾌락

-페티시/성행위 보조기구

-성매매/국제매매혼 알선

-음란한 문구

-성적 조언

-과도한 비속어

-음란성 스팸

-성인용 검색결과

-외부 성인용 링크


이 챕터에서 강조하는 것은 아동 포르노는 정말 엄격하게 집행한다는 것이고, 가끔 보면 성적인 콘텐츠에 대한 기준에 대해서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쉽게 말해서 그 콘텐츠를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게 공유할 수 없다면 그것은 성적인 콘텐츠로 보는 게 맞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정책팀에서는 동영상이나 이미지 뿐만 아니라, 텍스트도 성인용 콘텐츠로 간주를 하고, 성인용 콘텐츠가 있는 사이트로 링크를 하는 것조차도 정책 위반이라고 합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는 콘텐츠를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그러한 콘텐츠가 공유되는 사이트를 소개하는 링크 조차도 정책 위반이라고 합니다.




검색엔진에서의 순위를 높이기 위해서 속임수를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말이랍니다. 유입율만을 높이는 깡통 페이지를 만들거나, 여러 개의 클론 사이트를 만든다든가, 타인의 콘텐츠를 그대로 가져온다든가 하면 안된답니다. 



광고 클릭 유도하는 멘트를 사용해서는 안 되고, 추천/특별 이벤트/추가 정보로 광고를 위장시켜서는 안 됩니다.




광고를 콘텐츠로 오인하게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지난번 포스팅한 http://mskjh.tistory.com/397에서 언급되는 문제도 여기서 언급되고 있습니다. 




절대 코드 수정을 해서는 안된다고 하는데, 반응형 광고는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네요. 예외겠죠?


스크롤 다운을 해도 광고가 계속 사용자의 스크린을 따라다니는 플로팅 방식의 광고도 금지랍니다.


이메일/채팅 프로그램에 광고를 심는 것 금지.





















사람들이 애드센스가 무조건적으로 계정을 정지시킨다느니 뭐니 하는데 사실 애드센스는 위반의 수위에 맞게 적절하게 정책을 집행한다고 해명하고 있습니다.


글씨가 잘 안 보이실텐데요.

1.사이트

1)사이트 광고: 72시간 내에 수정하지 않으면 사이트 사용중지

2)사이트 사용중지: 즉시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 중단


2.계정

1)계정 경고: ㄴ미아럼니라ㅓㅁㄴㅇ

2)사용중지된 계정:ㅁㄴ이라ㅓㅁㄴ이라ㅓ


저도 안 보이네요.


아무튼 애드센스에 등록된 이메일로 경고 메일이 발송되니 잘 확인하라고 합니다.





알림을 읽고, 검토한 뒤에 이의가 있으며 이의제기를 하시면 72시간 후에 정책팀이 조치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72시간 뒤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합니다.


<이의제기를 할 수 있는 경우의 수>

1.정책위반으로 사이트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때, 경고에 따라서 사이트에 수정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 게재가 재기되지 않을 경우

2.경고 이메일을 늦게 봐서, 광고가 중단되었지만 뒤늦게라도 조치를 취하고나서 연락할 때

3.사이트가 아니라 아예 계정이 중지된 경우 - 별도의 양식으로(무효클릭으로 인한 경우에도 마찬가지)


어후 씨 어떻게 적기는 적는데 설명이 좀 난해합니다.








하라는 대로 구글에서 한국 애드센스 포럼이나 애드센스 블로그 검색해 봤는데 딱히 못 찾겠습니다. 애드센스 포럼이라는 건 센스 코리아를 말하는 건가요? 그거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사이트라고 알고 있었는데 구글에서 운영하는 거였나요?


맨 마지막 Ad choices는 돌아다니다가 정책 위반 사이트가 있으면 신고하라는 겁니다;









Q&A

유튜브에 대해서는 애드센스 팀에서 정확히 답변을 드릴 수가 없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스크립트 코드 수정이 허용되는 경우>

1.반응형 웹디자인을 위해서 수정하는 경우

2.광고 유형을 테스트하기 위해 수정하는 경우

3.스크립트를 줄여서 사이트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경우

----> 따라서 나의 웹사이트 프레임에 맞추기 위해 수정하는 경우는 정책적으로 허용되지 않는다.


<최근 성형수술 관련 광고들이 나오던데 이거 구글 정책과 상반되는 것 아닌가요?>

-그건 광고주 팀에서도 광고 수주하는 팀이 따로 있습니다. 다만 게시자로서 만일 광고에 대한 수위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위에서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정책팀에 이의를 제기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최상단에 300x250이 노출되는 경우 무효클릭이 많이 발생하므로 그렇게 하지 말고 그런 광고는 하단에 배치하시라..>


<전자화폐 EMT는 준비 중>


  1.  [애드센스 송금]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구글 애드센스 송금인 주소 변경사항 (2)
  2.  [애드센스 송금]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가맹점 찾는 방법(국민은행, 농협, 하나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3.  반응형 애드센스 소스(Reactive adsense source)
  4.  2013년의 내 블로그 방문자 및 구글 애드센스 통계 그래프 (5)
  5.  구글 애드센스에서 PIN번호 편지가 왔다. (1)
  6.  반응형 애드센스 적용 성공
  7.  반응형 웹/블로그 skeleton spider web에 맞는 반응형 애드센스 소스
  8.  [유튜브]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단위 가이드 - Google AdSense ad units responsive Guide (2)
  9.  ㅠㅠ 모바일 스킨 되살림
  10.  [유튜브]구글 애드센스 주요 정책 위반 사례와 정책 집행에 대한 이해
  11.  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 광고 게재 위치 위반사례 Top 5 (5)
  12.  [구글]티스토리 블로거를 위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위치 가이드라인 강의 영상
  13.  구글 애드센스 단가(CPC) 순위 - Google Adsense Price (CPC) ranking
  14.  내 반응형 블로그 HTML 공개
  15.  반응형 블로그 설치 중간 보고 (4)
  16.  2013년 11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November 2013 release of Google Adsense revenue) (2)
  17.  내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HTML 태그(Google Adsense HTML tags to my blog)
  18.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유용한 크롬 확장 기능 (Useful Chrome Extensions for Google Adsense User
  19.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한 페이지당 몇 개까지 허용될까? (2)
  20.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가입했습니다.
  21.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22.  구글 애드센스 가입 (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