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장소

2013년의 내 블로그 방문자 및 구글 애드센스 통계 그래프

by 통합메일 2013. 12. 31.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는 꽤 되었지만 올 한해의 제게 있어 블로그는 자못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다가왔습니다.


이전에 제 블로그는 보통 하루 평균 100~200명 정도의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월 평균 방문자는 2000~3000명 정도가 되었지요.




그런데 10월 말부터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급증하기 시작합니다.

원래는 월평균 3000명 정도였는데 지금은 10배로 증가하여 한달에 35,000명에 가까운 방문자가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이게 다 


이 구글 애드센스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2~3일에 한 번 혹은 일주일에 한 번 포스팅을 하는 것도 참 힘들었는데, 구글 애드센스를 하면서 포스팅 숫자를 늘려다가다 보니 포스팅 거리를 생각하는 요령이 생기게 되었고, 일상에서 포스팅 거리를 발견하는 족족 포스팅을 하다보니 뭐 심한 경우 하루에 10개 가까이 포스팅도 하면서 블로그 콘텐츠가 늘어나고, 블로그의 스킨도 반응형으로 구해서 설치하고 하니 자연스럽게 방문자가 늘어나게 됐던 것 같습니다.



12월의 통계만을 보면 이러한데요.


보시면 12월 7일까지는 이전의 방문자 수가 크게 차이를 보이진 않습니다.

그런데 12월 7일을 기준으로 방문자 수가 갑자기 1,000명의 벽을 뛰어넘는 큰 발전을 보입니다. 12월 7일이 무슨 날이냐하면 제가 임용고시를 본 날입니다. 시험이 끝난 저는 봉인해제된 악령처럼 미친듯이 포스팅을 해대기 시작했고 그로 인한 효과가 방문자 통계로 관찰이 가능하더군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그에 비례해서 증가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 것은 10월 말 쯤인데, 시작만 했지 그리 의미있는 수익을 거두지는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12월 7일 부근을 기점으로 해서 평균 수익이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12월만 놓고 보면 방문자 수보다는 그 반응이 뒤쳐지긴 했지만, 역시 12월 7~8일 이후로 방문자가 늘어난 효과가 반영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아직 수익금을 받으려면 시간이 좀 더 있어야하지만, 그래도 이게 참 재미있는 일이라는 것 깨달은 것이 스스로에게 제법 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아무래도 모종의 벽을 마주하고 있는 기분인데, 내년에는 이 블로그를 얼마나 발전시킬 수 있을지 또 무척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1.  [애드센스 송금]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구글 애드센스 송금인 주소 변경사항 (2)
  2.  [애드센스 송금] 웨스턴 유니온 퀵 캐쉬 가맹점 찾는 방법(국민은행, 농협, 하나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3.  반응형 애드센스 소스(Reactive adsense source)
  4.  2013년의 내 블로그 방문자 및 구글 애드센스 통계 그래프 (5)
  5.  구글 애드센스에서 PIN번호 편지가 왔다. (1)
  6.  반응형 애드센스 적용 성공
  7.  반응형 웹/블로그 skeleton spider web에 맞는 반응형 애드센스 소스
  8.  [유튜브]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단위 가이드 - Google AdSense ad units responsive Guide (2)
  9.  ㅠㅠ 모바일 스킨 되살림
  10.  [유튜브]구글 애드센스 주요 정책 위반 사례와 정책 집행에 대한 이해
  11.  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 광고 게재 위치 위반사례 Top 5 (5)
  12.  [구글]티스토리 블로거를 위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위치 가이드라인 강의 영상
  13.  구글 애드센스 단가(CPC) 순위 - Google Adsense Price (CPC) ranking
  14.  내 반응형 블로그 HTML 공개
  15.  반응형 블로그 설치 중간 보고 (4)
  16.  2013년 11월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November 2013 release of Google Adsense revenue) (2)
  17.  내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HTML 태그(Google Adsense HTML tags to my blog)
  18.  애드센스 사용자에게 유용한 크롬 확장 기능 (Useful Chrome Extensions for Google Adsense User
  19.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한 페이지당 몇 개까지 허용될까? (2)
  20.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가입했습니다.
  21.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22.  구글 애드센스 가입 (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