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조선족 스카이프/카카오톡 영상통화 협박 사기 그 뒷 이야기

by 통합메일 2014. 7. 15.
반응형


이전글

스카이프 카톡 영상통화 동영상 협박 사기 사례 조심하세요


그 사건이 일어난 이후로 2개월이란 시간이 흘렀다.

일주일 전인가 사건의 피해자인 지인으로부터 연락이 왔다.

언제 한 번 들르겠다는 그의 말을 그냥 별 가망 없는 것으로 흘려 들었는데

어제 정말로 그가 찾아왔다. 점심이나 같이 하자면서.



우스갯 소리지만, 내심 이 사람이 목격자들을 찾아다니면서 입막음을 하려 드는 것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도 그럴 것이 건너건너 들려오는 그의 행보를 보면 묘할 만큼 그 카카오톡 단톡방에 초대되었던 사람들을 골라서 만나고 다닌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었다. 다들 한 지역에 있는 것도 아니고 전국 방방곡곡에 흩어져 있는데도;;

하여간 반갑게 문을 열고 들어오는 그를 봤을 때, 이전의 우려와는 달리 나는 별반 어색함을 느끼지 않았다. 아마도 그의 환한 얼굴이 여느 때와 다름 없어서 그랬으리라는 생각이다.

점심을 먹으면서도 마찬가지였다. 화제와 화제 사이에 돋아나는 공백의 어색함이 적잖이 마음에 걸리긴 했지만, 괜찮았다. 그 영상통화 사기 사건에 대해 물어보고 싶기도 했지만 꾹 참았다.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을 텐데, 괜찮아 보여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이 약이라는 말은 역시 명불허전인 모양이다.


듣자하니 나와 함께 그 단톡방에 초대되었던 다른 여성들과도 무난하게 연락을 하는 모양이다. 아무래도 여성들은 그가 그런 사건을 겪었다는 사실이 께르침하기는 하면서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해가 되고 용서가 되고, 또 이야기를 해보니 여전히 예전의 그라는 것을 확인하게 됨으로써 조금씩이나마 충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모양이다.

다시 말하지만, 스카이프 영상통화 협박 사기는 피해자의 사회적 관계망, 인맥, 사회적 지위를 볼모로 삼아서 그를 협박하고 결국에는 그의 인간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만들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매우 악랄하기 그지 없는 사기 유형이다. 인터넷을 통해 수집한 정보에 따르면 그들의 요구대로 돈을 준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고, 돈 주는 것을 중단하게 되면 결국에는 그냥 카톡을 통해서 피해자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시켜 버리는 모양이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이런 사기를 당한 이들께, 그들이 비록 욕망을 이기지 못하고 부끄러운 짓을 함으로써 이러한 사기에 걸려버렸지만, 그런 사실로 인하여 그들이 정말로 자살 같은 어리석은 선택을 하지는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는 것이다. 누구라도 그런 사기에 걸릴 수밖에 없다,는 정도는 아니지만, 현실적으로 그런 사기의 유혹이 다가올 경우 마찬가지로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는 이들도 적지는 않으리라는 것을 알기에, 세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상당히 너그럽기 때문에, 그리고 시간의 손길이 이런저런 많은 인상과 감정과 충격들을 무디게 만들 것이기 때문에 꾹 참고 힘내서 반성하고 열심히 살아가시길 바란다.

그것이 이 글의 목적이다.


반응형

댓글